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정치/경제/법
· ISBN : 9788992008006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22-06-16
책 소개
목차
머리말_돈을 제대로 알아야 돈을 지배할 수 있어요
부자 되는 첫걸음
- 100억 부자 클럽에 들어가다
부자 되는 두 걸음
- 돈을 쓰는 법을 배우다
부자 되는 세 걸음
- 상위 1% 부자의 목표를 세우다
부자 되는 네 걸음
- 한 번 실수로 벼락 거지가 되다
부자 되는 마지막 걸음
- 진정한 부자 정신을 배우다
맺음말_부자가 되어야만 하는 진정한 이유
책속에서
사실 도연이가 이 정도로 큰소리를 칠 수 있었던 건 너튜브 덕분이었다. 도연이가 즐겨 보는 너튜브 중엔 ‘무지막지’라는 채널이 있다. ‘무지’라는 고양이와 ‘막지’라는 강아지의 일상을 다루는 채널인데, 구독자 수도 많고 인기가 엄청 좋았다.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우리 동글이를 촬영해서 너튜브에 올리면 무지막지보다 훨씬 더 인기 있을 거야!’
도연이는 반 친구들에게 부러움을 살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씩 웃었다.
“자, 여러분∼! 오늘은 동글이가 형이랑 같이 자는 첫날이에요. 동글아, 인사해야지?”
도연이는 휴대폰 카메라로 동글이를 찍었다. 그런데 그렇게 찍은 동영상을 살펴보니 어쩐지 실제 동글이보다 영 못생겨 보이는 것만 같았다.
‘이게 다 고물 휴대폰 때문이야!’
알찬테: 자,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볼게. 만약 매달 100만 원씩 저축하고, 1년에 이자를 7%를 받는 걸로 계산을 해 보자.
도연: 결국 돈을 더 받고 싶으면 단리 말고 복리 이자로 저축해야 하는군요?
알찬테: 그렇지. 처음에는 단리와 복리 저축의 이자 차이가 거의 없어. 하지만 1년이 지나면 거의 1만 원, 3년이 지나면 28만 원, 10년이 지나면 1,170만 원의 차이가 나지.
도연: 복리로 저축하면 1,170만 원이나 더 받는단 말이에요? 우왕! 그러니까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이자는 크게 단리와 복리로 나눌 수 있고, 단리는 원금에 대하여 정해진 이자만 붙는 것을 말하고, 복리는 원금에 붙은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방식이라는 거죠?
알찬테: 오, 역시 넌 100억 부자가 될 능력이 충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