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여행 > 서울/수도권 여행가이드
· ISBN : 9788996180708
· 쪽수 : 153쪽
· 출판일 : 2008-11-01
저자소개
책속에서
서울의 레스토랑 문화도 뉴욕 맨해튼의 소호 거리나 파리의 마레 지구처럼 동네마다 저마다 독특한 개성과 색깔이 묻어난다. 최신 트렌드와 고급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문화가 공존하는 청담동과 압구정동, 서울의 옛 정취를 간직한 채 시간의 흐름을 타고 현대적으로 변모한 삼청동, 다국적 미각이 어우러진 한남동과 이태원, 아담하고 평화로운 공간이 숨어 있는 서래마을과 젊은 분위기의 가로수길까지, 지금 가장 트렌디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5개 지역의 꼭 들러볼 만한 레스토랑과 카페를 모았다. 더불어 서울 시내 최상급 호텔의 파인 레스토랑과 브런치 메뉴로 유명한 곳,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곳, 깊이 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와인 칼럼니스트 고형욱이 추천한 레스토랑 요리와 함께 매치하기 좋은 와인 이야기는 음식 주문 후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지침서 역할을 하며,한식부터 중식과 일식, 프렌치, 이탤리언 퀴진 등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유명 셰프 8인에게 그들만의 맛있는 요리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먹고 마시는 것 외에 또 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는 레스토랑의 숨은 매력을 짚어본 페이지와 각계 인사의 레스토랑 추천 코멘트를 곁들인 페이지도 놓치지 말 것.
생활에 여유로운 향기를 더하고 싶거나 지인들과 유쾌한 다이닝 타임을 즐기고자 할 때 그 동네, 그 길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유용한 가이드북일뿐 아니라, 이 책을 통해 지금 가장 시크한 서울의 미식 문화가 어디에서 어떤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지 가늠해볼 수 있을 것이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