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일 (지은이)
정보 더보기
저자소개
김신일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푸른꿈지역아동센터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다. 2023년 아동복지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인기업 변화글연구소에서 아이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관련 연구에 몰입하고 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을 지역에서 사람들과 함께 책읽기와 글쓰기로 실천하고 있다.
그래서 내 직업은 글쓰기다. 글쓰기는 내 인생의 꿈이요, 버킷리스트였다. 과거 나는 기사처럼 짧은 글에 집중했다. 2021년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하여 『지역아동센터의 성과와 발전 방안』보고서 발행에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했다.
지금은 직사각형 책처럼 긴 글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 아이들과 어른들을 만나면서 대중적인 글쓰기에 온 마음을 다하려고 한다. 동네 아이들을 사랑하고 글쓰기에 노력하는 독자들과 만남도 기대한다. 저서로는 『방울이는 개야』, 『돼지의 꿈』, 『너만의 명품을 만들라』, 『유럽 생각여행』, 『고추잠자리』, 『대불호텔』, 『벽물고 기』, 『에스프레소』가 있다. 『오! 버킷리스트』는 아홉 번째 글쓰기며, 네 번째 시집이다. 메일로 독자들과 열린 소통을 하고 싶다. goldbug3@naver.com
필리핀 일로일로 섬에서 돌아온 후 선택한 사회복지학은 신의 한수였다. 석사학위 논문은 『교회 청소년복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예비목회자의 의식』이다. 현재 좌우명은 개권유익(開卷有益)과 ‘가슴속에 오천 권의 문자가 있어야 비로소 붓을 들 수 있다.’ 중국과 수교 전에 만리장성을 봤던 경험이 내 삶의 씨앗이 되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