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카 쇼코 (지은이)
정보 더보기
2004년 일본 출판사 <libre>에서 데뷔하여 신인임에도 탄탄한 기본기로 주목받은 작가. 현재는 한일 양국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메이저작가로,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와, 장편이지만 빈틈 없는 플롯으로 다수의 작품을 낸 바가 있다.
그 중 가장 터닝포인트가 된 작품이 바로 시대물인 <우울한 아침>과 <꽃은 피는가>인데, 특히 <우울한 아침>은 한국 내에서도 대히트를 치며 작가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게다가 보통 BL작가는 긴 연재보다는 단편을 주로 그리기 마련인데, 히다카 쇼코는 장편연재를 꾸준히 하며 천재적인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발행되는 <안티 로망스>는 세련된 현대물로 성인이 된 동창생끼리의 잔잔한 감정선을 잘 살려 그려내었으며, 일본 대형 대여사이트인 <Renta!>에서는 별점 5개를 기록하며 수백 명의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펼치기
강세원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인생 한 치 앞도 모르는데 10년 뒤, 30년 뒤 지구의 미래를 걱정하면 나는 비관론자 인가? 몽상가 인가? 누구는 기후변화를 인과관계가 명확한 과학적 산물이라 하고 누구는 아직도 소설이라고 한다. 하지만, 나로부터 세상을 조금이나마 이롭게 만들겠다는 믿음으로 ESG업무(환경)를 수행하고 있다. SK그룹 입사(2001년) 전 삼성그룹과 스타트업에서 일했고, SK텔레콤에서는 재무기획, 경영기획을 거쳐 SK텔레콤 베트남(2007년~2013년)에서도 근무했다. 2018년 부터 장애청소년 코딩스쿨, 해피해빗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했으며, 지금은 회사 Net Zero/ RE100 전략, 감축사업, 배출권거래제 등 기후변화 대응 업무를 맡고 있다. 경남 창원(마산) 출생으로 마산중앙고와 한양대(경영학 회계전공)를 졸업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