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메주
2
mountain king
3
김동식
4
corporate
5
업무
실시간 검색어
생명설계도
dlrjs
tnwns
debbie tung
강좌 요리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생명설계도"
(으)로 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생명 설계도, 게놈 (23장에 담긴 인간의 자서전)
매트 리들리 | 반니
14,500원 | 20160228 | 9791185435664
과학저술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매트 리들리가 소개하는 게놈의 자서전. <뉴욕타임스>에서 2000년 최고의 책 10선, 논픽션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게놈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23개 각 염색체마다 하나의 특징적 유전자를 선택해 과학자들 간의 경쟁을 통해 어떻게 이 유전자가 발견되었으며 인간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전해준다. 마치 유능한 여행 가이드가 직접 현장을 안내해주는 것처럼 재치 있고 유려한 문체로 독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인문학적 과학책이다. 저자는 DNA, RNA, 세 문자로 된 유전암호가 어떻게 진화하면서 인간이라는 생명체를 만들어냈는지, 긴 실패의 역사 속에서 인간이 고릴라와 침팬지와 갈라지면서 어떻게 현재와 같은 유전적 성공을 이루어냈는지, 또 호메오유전자는 하나의 세포에서 어떻게 인간 전체 몸의 발생을 유도하는지를 알려주며, 마지막으로 유전자가 인간의 삶 자체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며 유전자 이용에 대한 결정권은 다른 누구도 아닌 개인에게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가격비교
유전자 해킹 시대 (생명의 설계도를 다시 쓰는 유전자 편집 혁명)
Matthew Cobb | 상상스퀘어
30,140원 | 20250528 | 9791194368267
현실이 된 생명 편집의 시대 기술의 진보는 어디까지 허용되어야 하는가 유전자 편집이 바꿔놓을 미래에 대한 가장 치열한 탐구 2018년,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과학자가 인간 아기의 DNA를 조작하는 일이 벌어졌다. 생물학자이자 역사학자인 저자는 이 사건이 유전학의 시대가 처음 열렸을 때부터 많은 과학자가 두려워했던 일이라고 이야기한다. 지난 반세기 동안 유전학자들은 유전학 기술의 영향력을 우려해 네 차례나 유전학 관련 실험의 일시 중단을 촉구했다. 이 책은 유전공학이라는 과학의 변천사를 통해 과학과 정치·윤리·산업·문화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설명한다. 유전자 편집, 유전자 드라이브, 유전자 조작 식품 등 실제 쟁점을 중심으로 과학이 어떻게 사회적인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기술의 힘을 무비판적으로 신뢰하는 낙관주의를 경계하며, 어디까지 기술을 통제할 것인가라는 근본적 질문을 던진다.
가격비교
내 생명의 설계도 DNA (질병부터 성격까지 왜 유전자 탓일까)
최재천, 구자현, 권준수 | 과학동아북스
11,400원 | 20130401 | 9788962861266
DNA 구조 발견 60주년 기념 《과학동아》 특별판! 질병부터 성격까지 왜 유전자 탓인지 생각해보는 『내 생명의 설계도 DNA』. 최재천, 김빛내리 교수를 비롯한 30여 명의 유명 전문가가 내용의 흐름을 정리하고, 과학동아 기자들이 맛깔나게 정리한 DNA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유전과 DNA에 대한 연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고 인간게놈프로젝트를 통해 생명의 신비는 얼마나 밝혀졌고, 질병 치료가 어떻게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우리 생활 전반에 스며든 유전자에 대해 유용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한 이 책은 처음으로 DNA 이중나선 구조를 밝혀낸 과정부터 인간 DNA 서열을 알아내는 게놈 프로젝트, 개인 맞춤형 질병 치료 원리, DNA 컴퓨터 등 과학 정보와 함께 실제 사례까지 수록되어 있다. 전문가가 들려주는 폭넓은 시야와 디테일을 살린 이야기, 생각해볼 거리가 지루함을 덜어준다.
가격비교
타로와 카발라, 신의 우주 설계도 제1부: 생명의 나무와 마이너 아르카나 (제1부 생명의 나무와 마이너 아르카나)
윤민 | 마름돌
29,300원 | 20250515 | 9791198798220
이 책의 제목에 ‘신의 우주 설계도’라는 표현을 넣은 이유는 타로와 카발라가 실제로 신이 어떤 목적으로, 어떻게 우주를 창조했는지, 그리고 왜 인간을 비롯한 무수한 생명체로 그 우주를 가득 채웠는지를 적절하게 설명하는 체계이기 때문이다. 타로와 카발라는 인간은 왜 존재하는지(“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인간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나는 누구인가?”), 인간의 궁극적인 운명은 무엇인지(“나는 어디로 가는가?”)에 관한 해답도 제시하는 인생 매뉴얼이자 로드맵이다. 오늘날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로 덱은 대부분 19세기 후반에 영국에서 설립된 오컬트 단체인 황금새벽회(The Hermetic Order of the Golden Dawn)에서 집대성한 체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초보자들에게도 익숙한 라이더-웨이트-스미스 덱을 제작한 아서 에드워드 웨이트, 이 책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토트 타로의 제작자 앨리스터 크로울리도 황금새벽회에 입문하여 타로와 카발라 지식을 습득했고, 난해하기로 정평이 난 카발라의 가르침을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한 『미스티컬 카발라(The Mystical Qabalah)』의 저자, 디온 포춘도 황금새벽회 전통을 계승했다. 이런 입문자들의 노력으로 타로와 카발라의 비밀이 우리에게도 널리 공개되었고, 이는 현재의 인류가 이 지식을 받아도 될 수준으로 의식이 상승했음을 의미한다. 결코 우연이 아니다. 지금 시점의 인류에게 꼭 필요한 지식이기 때문에 공개된 것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타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현상도 다 같은 맥락이다. 지금은 주로 점술 도구로서의 활용에 치중되어 있지만, 카드에 그려진 이미지들이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되고 영향을 발휘하면서 타로와 카발라를 학문적 관점에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앞으로 늘어날 것이다. 그리고 크로울리의 말대로 이들이 새로운 시대의 도래 후 인류가 통과해야 할 암흑의 시기에 횃불을 들고 앞장서서 길을 밝히는 자들이 될 것이다. 『타로와 카발라, 신의 우주 설계도』라는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타로뿐 아니라 타로의 기반이 되는 유대교의 형이상학 체계인 카발라도 함께 다루고 있다. 이번에 출간하는 제1부에서는 타로와 카발라를 공부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초 지식, 카발라 생명 나무의 구조, 생명 나무에 달린 열매(‘세피로트’), 그리고 각 세피라에 상응하는 타로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들의 속성을 집중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생명의 나무와 세피로트에 관한 설명은 디온 포춘의 『미스티컬 카발라』를 주로 참조하였으며, 타로에 관한 설명은 황금새벽회의 전통에서 탄생한 덱 중, 본래의 가르침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새로운 시대에 맞게 일부 내용을 개정한 토트 타로의 매뉴얼 격인 앨리스터 크로울리의 『토트의 서(The Book of Thoth)』를 소스로 삼았다. 향후 출간 예정인 제2부에서는 코트 카드와 메이저 아르카나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생명의 나무를 타고 오르는 영적 성장의 여정을 다룰 예정이다.
가격비교
생명의 설계도 게놈 편집의 세계 (게놈 편집은 우리와 생명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NHK 게놈 편집 취재반 | 바다출판사
11,250원 | 20170926 | 9788955619690
노벨 생리·의학상 유력 후보,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생명 과학 기술인 게놈 편집 기술에 대한 NHK 현장 취재 스페셜. 2010년 이후 유전자 조작 기술에 혁명이 일어났다. 식물이나 동물은 물론 인간에게서도 작동하고 성공률마저도 높은 게놈 편집 기술이 탄생한 것이다. 이 기술을 통해 불과 5년 전까지만 해도 불가능했던 일들이 가능하게 됐다. 이전까지는 생각하지 못했던 획기적인 품종 개량을 통해 식량 문제와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에이즈와 같이 완치가 불가능한 난치병을 치료하는 길이 열린 것이다. 심지어는 SF 속의 이야기였던 디자이너 베이비도 원리적으로 실현 가능하게 됐다. 이 생명 과학 기술은 인류, 더 나아가 생명 그 자체에 혁명을 일으키려 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그 혁명의 시작을 목격한 저널리스트의 리포트다.
가격비교
생명의 설계도를 다시 그리는, 의사
| 서강books
0원 | 20060501 | 9788972192541
빛나는 창의력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개척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 비결과 그들이 속한 직업 세계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시리즈 첫 번째 책으로, 의사라는 직업을 다루고 있다. 이 책에는 중앙방송 Q채널 인포그래피 나의 길 ‘바늘 하나로 세계를 꿰다’를 통해 소개된 세계적인 심장 전문의 송명근이 미래의 의사들에게 전하는 아주 특별한 메시지와 의사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직업 정보들이 담겨 있다.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 의사라는 직업의 역사, 의사가 되는 데 필요한 자질, 의사...
가격비교
이그너벨 박사의 과학실험 대소동 4 (닥터 네거의 거대한 음모에 맞서라! 세포 속 생명의 설계도부터 나이의 비밀까지)
홍승우 | 지노
12,560원 | 20240330 | 9791190282628
만화로 배우는 과학의 세계! 웃음 → 호기심 → 생각으로 통하는 ‘이그너벨 박사의 과학실험 대소동’ 여러분은 과학을 좋아하나요? 아무래도 과학은 어렵다고요? 여기, 어렵기만 한 과학을 재미있고 즐겁게 알아가는 법을 고민하는 만화가 홍승우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과학자들을 동경해온 홍승우 작가는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되풀이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과학’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이그노벨상’을 떠올렸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 책 『이그너벨 박사의 과학실험 대소동』시리즈를 펴내게 되었습니다. 이그노벨상을 아시나요? 이그노벨상은 노벨상을 패러디한 상으로,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발행하는 과학잡지 《기발한 연구 연보》가 1991년에 제정한 상입니다. 주요 수상 요건 중 첫째는 웃음을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웃음에 이어 호기심을 자아내고 뭔가 생각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상 기준도 아주 엄격해서 세계적인 연구논문이 학술지에 실렸거나 아주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연구여야 합니다. 그리고 심사위원들은 바로 진짜 노벨상 수상자들입니다! ‘이그노벨(Ig Nobel)’은 영어로 ‘고상한’을 뜻하는 ‘노블(noble)’의 반대말로 ‘품위 없는’을 뜻하는 ‘이그노블(ignoble)’에서 따온 단어이지요. 이름부터 참으로 엉뚱하고 재미있지요?! 두 번은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되는 엉뚱하고 기발한 연구를 한 과학자에게만 주어지는 이그노벨상! 이그노벨상 수상작들을 보면 배꼽이 빠질 듯 웃기는 실험 속에 놀라운 과학 원리가 숨어 있답니다. 자, 그렇다면, 과연 어떤 과학실험들이 이그노벨상을 받았을까요? 그 속에 숨겨진 재미있는 과학의 원리와 지식은 무엇일까요? 지노의 『이그너벨 박사의 과학실험 대소동』 시리즈에서 그 이야기를 고스란히 만날 수 있습니다. 무려 이그노벨상과 그 이름도 비슷한 이 책의 주인공 ‘이그너벨 박사’, 그리고 ‘야무진 깐깐 소녀 도미래’, ‘어리버리 순수 소년 이온수’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이그너벨 박사는 지루한 것, 궁금한 것, 평범한 것은 딱 싫어하는 엉뚱기발 괴짜 과학자로 세상 모든 괴짜 과학자의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그너벨 박사의 인생 목표는 이그노벨상 100개 모으기! ‘웃음 → 호기심 → 생각’으로 통하는 괴짜 과학자들의 발칙한 상상 속으로 다 함께 가보자고요!
가격비교
어느 老의사의 외침, 생명의 설계도를 따르라
김영준 | 노란숲
10,800원 | 20150409 | 9788996264989
기독의사로서 신앙과 유전자의 관계와 전인치유의 관점을 연결한 책이다. 이 책에는 뜨거운 일념으로 이웃과 민족을 사랑해온 한 老 의사의 신앙과 사랑이 녹아있다. 저자인 김영준은 60년대에 말기 암을 앓고 있던 그의 아내가 오직 신앙과 가족의 사랑만으로 치유되는 기적을 체험한 뒤로 수많은 암환자들에게 전인적인 치유의 힘을 알리는 데 헌신해왔다. 1995년 자신의 체험이 녹아 있는 책,"사랑 받는 세포는 암을 이긴다"를 출간한 이래 여러 권의 전인치유 관련서적을 저술해 온 저자는 이 책에서도 현대 유전인자의 발전된 새로운 지식과 몇 해 전 본인의 후두암을 치유한 배경을 바탕으로 전인치유의 원리와 적용방식들, 그리고 우리의 삶 속에서 예수님의 사랑의 은혜가 어떻게 흐르고 있는가를 밝혀 적고 있다.
가격비교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