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덕분에 숨을 쉽니다 (삶을 지탱하는 열한 가지 끈)
김동미, 유키, 최은혜, 이윤지, 박민경, 신지은, 정경선, 문미영, 연송, 김소영, 이해윤 | 미다스북스
15,490원 | 20250522 | 9791173552373
“당신을 숨 쉬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덕질, 오늘을 살아가는 이유가 되다
진심으로 빠지는 순간,
기쁨과 춤추는 시간!
각자의 시선으로 담은
‘11인 11색’ 덕질 이야기!
바야흐로 콘텐츠의 시대, ‘덕질’이라는 용어는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신조어가 되었다. 『오늘도 덕분에 숨을 쉽니다』는 바로 그 덕질에 관한 에세이집이다. 좋아하는 장소에서부터 시작해, 취미, 연예인, 언어 등. 11인의 공저자가 각자의 시선으로 담은 다채로운 덕질 이야기를 한 권으로 엮었다.
성격도, 직업도 다른 11인의 저자를 연결하는 하나의 공통점은 바로 ‘사랑’이다. 우리가 덕질을 이야기할 때 흔히 떠올리는 연예인 이야기뿐 아니라, 자연과 도시를 아우르는 여러 ‘공간’에 대한 사랑 이야기, 각자가 푹 빠져 있는 취미에 이르기까지. 덕질의 범위에서부터 방법, 시선까지 그야말로 각양각색이지만 반짝이는 마음만큼은 공통적이다. 무언가를 충실히 사랑해 본 적 있는 이라면, 그야말로 치열한 11인의 사랑 이야기가 마음 깊이 와닿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이 끝나는 위치에는 각 덕질 대상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구체적인 정보 등을 담은 ‘덕질부록’을 수록해 읽는 재미를 더했다. ‘덕질 초보’ 독자들에서부터 ‘프로 덕질러’ 독자들에 이르기까지. 세대와 성별을 아울러 가장 흥미로운 한 권의 ‘덕질 지침서’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