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공풍수 (시간과 공간의 철학, 9운 개정 증보판)
최명우, 류호기 | 답게
32,400원 | 20250915 | 9788975743726
시간과 공간의 철학
최고급 실용학문 현공풍수
천년이 넘도록 전통 학문으로 전해 내려온 풍수지리에 대해 불신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이다. 풍수지리는 신앙도 아니고 전설도 아닌 최고급 실용학문이다. 특히 현공풍수는 중국 당나라의 국사(國師) 양균송(楊筠松) 선생이 창안한 이기풍수비법으로 형기풍수의 공간을 기본으로 하고 시간과 좌향을 적법하게 배합하는 시공(時空)의 풍수법이다.
현공풍수는 보이지 않는 氣의 정체를 1∼9의 숫자조합으로 환산하여 디지털방식으로 길흉화복을 판단하는데, 그 방법이 쉽고 간단하면서도 적중률이 뛰어나‘人力勝天’ 하는 기묘한 풍수비법으로 역학계의 최고급 실용학문이다.
ㆍ 하도와 낙서, 선후천 팔괘와 구성의 순역비포, 3원9운.
ㆍ 하괘(체괘), 왕산왕향, 쌍성회향, 쌍성회좌, 상산하수.
ㆍ 반(복)음, 방분법, 성문결, 지운의 쇠왕, 생극제화법.
ㆍ 삼반괘, 합십법, 현공나경사용법, 대소공망의 원리.
ㆍ 현공풍수이론은 음택과 양택에 적용하는 법이 같기 때문에 동시에 음·양택을 알게 된다.
ㆍ 7운(1984-2003년)에 甲, 庚, 乾, 亥, 巽, 巳 6개 좌향
ㆍ 8운(2004-2023년)에 艮, 寅, 坤, 申, 戌, 辰 6개 좌향으로 건축을하거나 묘를 쓰면 패가망신하는 이치와 원리를 알게 된다.
ㆍ 9운(2024-2043년)에 子, 癸, 丙 3개 좌는 雙星會坐의 反伏吟으로 위의 7운, 8운의 上山下水의 伏吟에 비하여 凶의 정도는 약하지만 역시 조심하여야 한다.
ㆍ 현공풍수법은 기존의 포태이론(일명 4대 수구법)이나 동(서)사택법과는 전혀다른이론이다.
형기(形氣)풍수가 공간개념을 위주를 하는 분야이고, 이기(理氣)풍수가 시간개념을 위주로 하는 분야라면, 현공풍수법의 기본 원리는 공간과 시간을 배합한 풍수학문이다. 공간에 시간이란 개념이 더하면 변화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따라서 현공풍수는 시기에 따라, 즉 운(運)에 따라 길흉화복(吉凶禍福)이 항상 변화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삼합풍수와는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