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마음챙김 필사(영어 한글), 인생의 해답은 나에게 있다
칼라파테, 맥캐시 | 본투비
19,600원 | 20250722 | 9791173951374
"하루 3분 마음챙김 필사 (영어+한글), 인생의 해답은 나에게 있다"
"내 마음의 정원 가꾸기, 생각 수업 필사"
바쁜 일상에서도 짧은 시간을 내어 마음을 돌보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구성했습니다. 필사를 통해 영어와 한글, 두 언어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필사 과정은 단순히 글씨를 따라 쓰는 것이 아닌, 내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의 정원을 가꾸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매일 3분,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그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지혜로운 생각으로 내 마음의 정원을 가꾸어, 삶의 풍요로움을 느껴보세요!
#프롤로그 중에서---------
자정이 되면, 시간 통장에 이 세상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24시간이 입금됩니다. 하지만, 저녁 11시 59분 59초가 넘어가면, 시간 통장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몇 년, 몇십 년을 살았다고 해서, 적금 통장처럼 하루 24시간이 차곡차곡 쌓이지 않습니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돈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갈 뿐입니다.
매일의 24시간이 어디론가 흘러가 우리 인생의 발자취에 쌓이게 되면, 어제가 되고, 과거가 되고, 역사가 됩니다. 과거가 현재에 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과거를 모두 뒤로 하고, 지금, 현재, 우리는 여기에 서 있습니다.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내가 바뀔 뿐입니다.
하루 24시간을 펑펑 쓰다 보면, 엄마 옆에 꼭 붙어 있던 아기가 어느새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친구들과 신나게 놀다 보면 중학생이 되고, 사춘기를 지나 어느새 고등학생, 대학생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세상 정글 속에 혼자 떨어져 힘겹게 하루하루 버티는 어른이 되어 있습니다.
가끔은 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어른 아이”인 자기 자신을 바라보며, 어떻게 해도 세상을 바꾸기는 어렵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하루 24시간을 모두 써버린 어제와 과거를 돌아 봅니다.
이제야 깨닫습니다.
세상이 바뀐 게 아니라, 아주 조금씩 조금씩 내 생각과 행동이 바뀌어, 지금의 내 인생을 만든 것이라고요.
생각은 행동을, 행동은 습관을, 습관은 운명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려면 “생각 수업”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생각 씨앗이 행동 나무로 자라고, 행동 나무가 숲을 이루어 습관을 만들고, 이러한 습관이 자신의 운명을 만들어냅니다.
잘못된 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작은 발걸음 하나가 큰 변화를 만든다"라는 말처럼,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해내려고 욕심내기보다, 작은 성공을 하루하루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의 작은 승리가 더 큰 성공을 이끌 수 있습니다.
생각했다면, “지금 바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을 잘 살아내는 것은,
우리가 내일을 준비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오늘 하는 일에
아무런 진전이 없어 보여도
하루를 살아내는 자신을 축복하기를!
삶을 더욱 단단하게 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