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수입] 나의 첫 클래식 앨범](/img_thumb2/747313820375.jpg)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수입] 나의 첫 클래식 앨범 
· 분류 : 음반 > 클래식 > 컴필레이션 클래식
· ISBN : 747313820375
· 출판일 : 2011-11-23
· 분류 : 음반 > 클래식 > 컴필레이션 클래식
· ISBN : 747313820375
· 출판일 : 2011-11-23
저자소개
비발디 (Antonio Vivaldi) (작곡가)
정보 더보기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상 마르코 극장의 바이올리니스트였던 지오반니 바티스타 비발디의 장남으로 출생하였고, 15세때 삭발하고 하급성직자가 된 그는 25세때 서품을 받아 사제가 되었습니다.
베네치아 오스페달로 델라 피에타 여자양육원의 바이올린 교사로 취임하며 많은 곡을 작곡, 지휘하였는데 그의 음악이 대체로 아름답기는 하나 다소 나약하다는 평을 받기도 하는 이유는 주로 여자아이들을 위해 쓴 곡이 많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비발디는 바이올린의 명수로서 전 유럽에 이름을 날렸으며, 사실 작곡가로서보다 바이올리니스트로서 더욱 유명하였지만, 작곡가로서 더 많이 알려지길 원했습니다.
비발디는 워낙 작품을 많이 썼으므로 사실 비슷비슷하게 들리는 곡들이 여러 곡 있기도 하나, 바로크 음악의 대들보라 할 독일의 요한 세바스티안 바하는 7세 연상인 이탈리아의 작곡가 비발디를 몹시 존경해 그의 현악 협주곡 중 몇 곡을 건반 악기용으로 편곡하기까지 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사계를 비롯 650곡이 넘는 아름다운 곡을 썼던 바로크의 거장입니다.
펼치기
비발디 (Antonio Vivaldi)의 다른 책 >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지은이)
정보 더보기
1770년 12월 17일 독일의 본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가 태어난 날은 12월 15일이나 16일일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고전주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문학계의 동시에 작가 괴테와 실러의 작품에 표현된 새로운 시대정신을 포착했으며,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열정적으로 부르짖던 프랑스혁명의 이상을 좇았다.
베토벤은 이전의 어떤 작곡가보다도 생생하게 삶의 철학을 대사 없는 음악으로만 표현해 음악의 위력을 드러냈으며, 음악형식 면에서도 위대한 혁신가였다.
그의 개인적 삶은 병든 귀에 대한 영웅적인 투쟁으로 점철되었고, 중요한 작품 중 일부는 그가 완전히 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된 마지막 10년 동안에 작곡되었다. 음악가에 대한 궁정과 교회의 후원이 사라진 시대에 살았던 그는 악보 판매와 출판만으로 생계를 꾸려나가야 했다. 그는 귀족에게 종속되지 않고 자기 내면의 부름에 응한 작곡만으로 보수를 받았던 최초의 음악가였다.
그의 삶이 그러했듯이 평생 폭풍우를 뚫고 들판과 숲을 산책하곤 했던 그는 1827년 3월 26일 저녁 5시경 갑자기 천둥번개가 치는 가운데 간병변증으로 숨을 거두었다.
펼치기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의 다른 책 >
펼치기
그리그 (Edvard Hagerup Grieg)의 다른 책 >
생상스 (Camille Saint-Saens) (지은이)
정보 더보기
생상스는 19세기와 20세의 대표적인 작곡가이며 프랑스 음악 진흥에 힘쓴 위대한 작곡가였다. 그는 작곡가이면서 피아니스트, 지휘자, 평론가, 시인, 화가였고 문학 방변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인물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졌다.
12세 때 파리 음악원의 오르간과에 입학하였으며 16세 때에는 첫번째 교향곡을 발표하였다. 17세 때, 성 마리 교회의 오르간 연주자로 취임하였으며, 21세 때만든 두번째 교향곡은 성 세실리아 협회의 콩쿠르에서 1등으로 입상하기도 했다. 26세 때부터 4년간 니데르메이르 종교 음악학교의 피아노 교수로 있으면서 포레, 메사제, 지구와 같은 유능한 제자를 육성하기도 했다. 1879년에 유명한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를 발표했으며 그 후 그는 10여편의 오페라와 8편의 극음악을 작곡하였다.
생상스의 음악 기법에 있어서는 베를리오즈, 슈만, 멘델스존, 바그너 등의 영향도 있지만 본질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고전주의적인 우아한 균형과 세련미가 있다. 로망 롤랑은 말하기를 "생상스의 에술은 라틴적이어서 명랑하다. 정밀하고 간소하게 표현이 이뤄져 극히 우아하다. 부드러운 화성, 흐르는 듯한 조바꿈, 넘쳐 흐르는 청춘의 희열은 어디까지나 글룩, 모차르트등의 고전의 기초 위에 선 것" 이라고 했다.
펼치기
생상스 (Camille Saint-Saens)의 다른 책 >
뒤카 (Paul Dukas) (작곡가)
정보 더보기
현대 프랑스 작곡가 가운데 이채로운 존재인 뒤카는 1865년 10월 1일 파리에서 태어났다. 음악적인 재능은 다른 음악가들보다는 좀 못하였지만 17세 때 파리 국립음악원에 입학하였다. 그는 마티아스에게서 피아노를 배웠고 뒤브와에게서 하모니를,기로에게서는 작곡을 배웠다.
음악원 재학 중 1883년에 오케스트라 서곡 [리어왕] 과 [괴츠 데 베를리힌겐]을 작곡하였고, 1888년에 칸타타 [벨레다]를 작곡하여 1892년 라무뢰 연주회에서 초연되어 성공하자 그는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의 이름을 떨친 것은 1897년 국민 음악협회에서 초연한 괴테의 시를 근간으로 작곡한 오케스트라를 위한 스케츠쪼 [마법사의 제자]를 초연하였을 무렵이었다.
그는 작곡가로서 뿐만 아니라 평론과 교육 방면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다. 그는 1910년부터 2년간 파리 음악원 관현악과의 교수로 있었고 1927년에는 작곡과 교수로도 있었다. 그는 독자적인 작품과 감각으로 근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프랑스 음악의 발전기에 다방면으로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건필로 시대의 흐름을 인동하는 큰 역할을 하다가 70세의 일기로 파리에서 작고하였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