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The Talented Mr Ripley : Screenplay (Paperback) 
· 분류 : 외국도서 > 예술/대중문화 > 영화/비디오 > 영화대본
· ISBN : 9780413742001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00-02-14
· 분류 : 외국도서 > 예술/대중문화 > 영화/비디오 > 영화대본
· ISBN : 9780413742001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00-02-14
저자소개
퍼트리샤 하이스미스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21년 1월 19일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태어나 바너드 대학에서 영문학과 라틴어, 그리스어를 공부했다. 1950년에 『열차 안의 낯선 자들』을 발표하며 작가로 데뷔했고, 이 소설은 서스펜스의 거장 히치콕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는 등 단번에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그 후 1955년에는 현대 문학사에서 가장 카리스마 넘치는 사이코패스 ‘톰 리플리’를 탄생시켰다. 『재능 있는 리플리』를 시작으로 36년에 걸쳐 네 권을 더 발표해 완성한 연작 소설 ‘리플리 5부작’은 하이스미스를 20세기 최고의 범죄소설 작가로 널리 알렸다. 중년에는 자신을 카프카, 지드, 카뮈 같은 훌륭한 심리소설가로 인정해준 유럽으로 건너가 집필에 매진하다가 최후의 장편소설 『소문자 gSmall g』를 마치고 1995년 2월 4일 스위스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문학적 기록물은 현재 스위스 바젤에 보존되어 있다.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작품들 중 스무 편 이상이 영화의 원작 소설로 쓰였는데, 알프레드 히치콕, 르네 클레망, 앤서니 밍겔라, 클로드 샤브롤, 토드 헤인즈와 같은 거장들이 그녀의 작품을 영화화했다. 또한 ‘20세기의 에드거 앨런 포’라는 평가를 받는 퍼트리샤 하이스미스는 에드거 앨런 포 상, 오 헨리 기념상, 프랑스 탐정소설 그랑프리, 미국 추리작가협회 특별상, 영국 추리작가 협회상 등을 받았으며 『타임스』 선정 역대 최고의 범죄소설 작가 50인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녀의 주요 작품으로는 ‘리플리 5부작’을 포함하여 『열차 안의 낯선 자들』, 『올빼미의 울음』, 『심연』, 『캐롤』, 『대실책』, 『이디스의 일기』, 『동물 애호가를 위한 잔혹한 책』, 『완벽주의자』, 『어쩌면 다음 생에』 등이 있다.
펼치기
안소니 밍겔라 ()
정보 더보기
안소니 밍겔라는 시나리오 작가 출신의 영화감독이다. Hull 대학에서 수학한 그는 전공을 살려 연극 무대의 희곡을 집필했다. 영국과 유럽에서 호평을 받으며 다양한 창작극들을 무대에 올리던 중 TV극본에도 손을 뻗게 되었으며 이 분야에서 역시 두각을 나타내 자연스레 활동무대를 미국으로 옮겼다.
1991년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까지 맡은 영국식 코미디에 기반한 드라마 <유령과의 사랑 (진실하게 미친듯이 깊게)>로 영화계에 데뷔했다. 뉴욕 타임즈로부터 현대 도시인의 모습을 진지하게 파고든 성숙한 예술의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는 등, 이 영화가 잔잔한 호평을 받으며 그는 안정감 있고 내실있는 감독 대열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그는 단편 TV시리즈물인 < Storyteller>로 에미상을 수상하였고, < Hang Up>, < Cigarettes and Chocolate> 등으로 세계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1984년 < A Little Like Drowning>, < Love Bites>, < Two Planks and a Passion>의 작품으로 런던 영국비평가가 선정한 유망한 각본가로 뽑히기도 했다.
안소니 밍겔라는 역시 직접 감독과 각본을 맡았던 <잉글리쉬 페이션트>로 1996년 아카데미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하여 9개 부문에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 후 쇼웨스트에서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한 1997년작 <리플리>를 비롯하여 2003년 작 <콜드 마운틴> 등을 연출하였고, 2004년에는 니콜 키드만과 숀 펜이 주연한 <인터프리터>의 제작을 맡기도 했다.
2008년 3월 18일 오전 5시, 5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사인은 출혈과다. 편도선 종양 제거 수술을 받은 뒤 경과를 지켜보던 중 갑작스런 출혈로 인한 사망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펼치기
안소니 밍겔라의 다른 책 >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