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mas C. Wilson (지은이)
정보 더보기
세계유수의 금융기관과 자문회사에서 근무하면서, 20년 넘게 재무업무와 리스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Tom은 2008년 이후, 세계최대 규모의 보험사이자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Allianz SE의 CRO를 맡고 있다. 2008년 금융위기 때는, Dresdner Bank의 CRO도 겸임했는데, 그 은행은 당시 Allianz의 자회사로서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은행이었으며, 매각 때까지 CRO 역할을 담당하였다. Tom은 2013년에 Allianz가 Standard & Poor's로부터 ERM 분야 최고등급을 받는 데 기여하였으며, 2009년에는 Risk Magazine과 Life & Pensions Magazine에서 각각 올해의 보험업계 CRO로 선정되었다.
Allianz에 입사하기 전에는, ING의 글로벌 보험사업 CRO를 맡았다. 재임기간 중, ING가 Standard & Poor's가 Standard & Poor's로부터 ERM 분야 최고등급을 받는 데 기여하였으며, 2006년에는 Risk Magazine에서, 2007년에는 Life & Pensions Magazine에서 올해의 보험업계 CRO로 선정되었다.
2005년 ING에 입사하기 전에는, 은행 및 보험회사의 리스크, 전략, 조직 분야 전문컨설팅회사인 Oliver Wyman & Company(OWC)에서, the Finance & Risk Practice의 Global Head로 재직하였다. 이 신설조직의 목적은 OWC의 기존 리스크 분야의 전문성을 재무 분야로 확장하여 금융회사 CFO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2002년 OWC에 입사하기 전에는, Swiss Re New Markets(SRNM)의 CFO로 재직하였는데, 이 조직은 Swiss Re에서 대체위험전가(ART)와 자본시장을 담당하는 부서였다. SRNM에 재직하면서, 전략기획, 재무회계 및 관리회계, 자금, 백오피스 관리, 리스크관리 업무를 담당하였다.
1998년 SRNM에 입사하기 전에는, Mckinsey & Compnay의 Risk Management Practice의 Global Head로 재직하였다. Tom은 Mckinsey의 리스크관리 업무의 창설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리스크관리와 거버넌스 분야에서 업계와 고객들에게 큰 기여를 하였다.
Tom은 취리히에 있는 Union Bank of Switzerland(UBS)에서 스왑 및 스왑션 트레이더로 그의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Tom은 CRO Forum의 의장을 맡았었고, Blue Ribbon Advisory Panel of PRMIA(Professional Risk Management International Association)의 의장도 맡았었다.
Tom은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우등으로 경영학 학사를 받았고,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Tom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뮌헨, 암스테르담, 뉴욕, 런던, 취리히에서 살았고 근무했다. Tom은 미국/스위스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