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 맥파든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80년에 뉴욕에서 출생했고, 하버드대를 졸업했다. 뇌 손상 전문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로 등재되었다. 〈아마존〉, 《뉴욕타임스》, 《USA 투데이》, 《월스트리트 저널》, 《워싱턴포스트》, 《선데이 타임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항상 이름이 올라 있는 작가다. 《차일드 호더》는 출간 즉시 아마존 스릴러 부문 1위에 등재되었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시다발 베스트셀러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하우스메이드》로 인터내셔널 스릴러 어워즈 최고의 페이퍼백 상, 굿리즈 초이스 어워즈 상을 받았고, 《네버 라이》는 넷플릭스에서 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현재 20여 권의 소설을 출간했고, 40여 개국에서 번역되었다.
친권자인 부모의 폭력은 아이의 일상을 지옥으로 만든다. 친권자의 폭력은 쉽게 노출되지도 않고, 법적제재를 가하기도 쉽지 않다. 이 소설은 부모의 일상화된 폭력에 시달리는 아이가 생존을 위해 폭풍우 몰아치는 밤에 숲속 오두막을 찾아온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진 아이와 범상치 않은 사연을 간직한 오두막 여인이 벌이는 팽팽한 심리전과 강렬한 반전의 파노라마가 독자들의 시선을 잡고 놓아주지 않는다.
주요 작품으로 《네버 라이》, 《하우스메이드》, 《테넌트》, 《D병동》, 《크래쉬》, 《수감자》, 《티처》, 《잠겨진 문》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