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울 가레타 (지은이)
정보 더보기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과 자연어 처리(NLP)를 전공했고,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의 이론과 실무에 경험이 많은 컴퓨터 엔지니어다.
과학 애플리케이션, 기술, 인터넷 산업 및 스타트업 등 혁신적 사업에 관심이 많으며, 비디오 게임부터 주입형 의료 기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다루는 여러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일했다. 2009년에는 인공지능을 지능형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에 적용하고자 Tryolabs를 공동 창업했다.
현재는 CTO이자 제품 관리자다. Tryolabs의 전문 기술은 NLP, 기계 학습 애플리케이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실리콘밸리의 많은 고객에게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루과이의 파이썬 커뮤니티와 공동 결성한 지역 PyDay와 PyCon 컨퍼런스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2007년부터 우루과이의 공화국대학교(Universidad de la Rep?blica)의 컴퓨터 학과에서 조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기계 학습, NLP, 오토마타 이론과 정형 언어 수업을 맡고 있다. 기계 학습과 NLP로 석사 학위를 마쳤으며 로보틱스(Robotics), 퀀텀 컴퓨팅(Quantum Computing), 인지 모델링(Cognitive Modeling)의 연구와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다. 열렬한 기술 지지자이자 SF소설 애독자이며 영화, 사진, 그림과 같은 예술의 열혈 팬이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