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해안이 꾸불꾸불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지리/지도책
· ISBN : 9788934946991
· 쪽수 : 140쪽
· 출판일 : 2011-05-06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지리/지도책
· ISBN : 9788934946991
· 쪽수 : 140쪽
· 출판일 : 2011-05-06
책 소개
앗, 이렇게 재미있는 사회가 시리즈 140권. 바닷가라고만 막연하게 알고 있던 ‘해안’의 올바른 정의에서부터 시작해, 해안이 만들어지게 된 원인, 세상에서 제일 긴 해안 소개, 해안 지역의 다양한 형태, 해안에서 일어나는 각종 자연적인 현상과 그곳에 서식하는 동.식물까지, 해안에 관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콕콕 짚어 쉽고도 재미있게 풀어놓고 있다.
책속에서
지리 선생님에게 해안을 설명해 달라고 하면 지독하게 이해하기 힘든 표현으로 아마 이렇게 말할 것이다.
“엄밀히 말하자면 해안은 육지 환경이 해양 환경에 영항을 미치는 공간이고….”
물어보지 말걸 하는 마음이 간절하겠지. 그러나 그 대답이 영 쓸데없어 보여도 당황하지 마라. 장황하게 떠드는 선생님이 진짜로 말하고자 한 부분은 해안이란 육지와 바다가 만나는 곳이라는 점이다. 그런데 선생님은 왜 그걸 간단하게 말하지 못하는지! 그렇다. 여러분, 육지의 끝이 바로 해안이다!
파도는 출렁출렁 물러 보이지만 겉모습에 속지 마라. 사실 굉장한 위력이 있다. 파도는 굉장히 강력해서 단단한 바위 덩어리를 조금씩 침식시키며 해안의 모습을 완전히 바꾼다. 그러나 해안을 훼손하는 것은 파도의 물보라가 아니다. 파도는 날카로운 모서리를 해안에 긁어대는 무수한 모래와 자갈을 끌고 다닌다. 그렇다면 파도는 어떻게 해안을 마모시킬까?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