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생물과 생명
· ISBN : 9788937849572
· 쪽수 : 187쪽
· 출판일 : 2010-12-27
책 소개
목차
·1라운드
관찰만이 살길!
·2라운드
낯선 생물에게 함부로 접근하지 마시오!
·3라운드
땅 위는 생태 체험 캠프! 땅속은?
·4라운드
멸종 동물이 살아났다!
·5라운드
살아 있는 화석
·6라운드
나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7라운드
멸종의 시곗바늘을 멈춰라!
리뷰
책속에서
“안 돼! 어디 가, 숙제하라고!”
지금 이 상황에서 무슨 숙제람! 참으로 나영재다운 대사였다. 영재의 다급한 외침은 계속되었지만 다른 아이들은 역시나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안 그래도 뭐 신나는 일이 없나 좀이 쑤시던 참에 이게 웬 재밌는 일이람! 별 수 없이 영재도 아이들을 따라 뛰기 시작했다.
한참을 뛰던 토끼는 눈 깜짝할 사이에 숲 한구석의 땅굴 속으로 쏙 들어가 버렸다. 아이들은 전혀 망설임 없이 토끼를 따라 안으로 들어갔다.
굴은 아이들이 겨우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좁고 어두컴컴했다. 너무 깊이 들어온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는 순간, 제일 앞장 섰던 큰별이가 갑자기 눈앞에서 사라졌다.
“으아악!”
“야, 이큰별!”
큰별이가 짚고 있던 바닥이 훅 하고 꺼져 버린 것이다. 아이들이 미처 뒤로 물러설 틈도 없이, 한 번 무너진 바닥은 순식간에 와르르 무너지기 시작했다.
“떨어진다!”
“으아아아악!”
영재와 머릿속에는 후회와 짜증만이 가득해졌다.
이상한 것은 여왕만이 아니었다. 온갖 멸종 동물들과 희귀 동물들이 방 안에 가득했다. 덩치 큰 바바라 사자, 분홍색 머리를 가진 분홍 머리 오리, 파란 영양 등 수많은 멸종 동물들이 마치 애완동물처럼 여왕의 발밑에 앉아 있거나 방 안을 돌아다니고 있었다.
아이들은 무서움도 잠시 잊은 채 방 안을 신기하게 둘러보았다. 그러나 곧 티노 여왕의 으르렁거리는 소리에 정신이 들었다.
“크르릉! 건방지게 나의 연구실에 침입하고 마법 물약에까지 손을 대다니! 이 녀석들을 어떻게 혼내 줄까? 개미지옥에 던져 버릴까, 아니면 이 두 턱으로 허리를 동강 내 버릴까? 크르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