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초등5~6학년 > 자기계발
· ISBN : 9788955966428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12-06-28
책 소개
목차
저자의 말
차례
이 책의 활용법
프롤로그_이야기의 힘
chapter 1
창의.인성교육이 대세다!
창의인성 숲 속 이야기&퀴즈
chapter 2
창의적인 사람의 특성은 뭘까?
창의인성 숲 속 이야기&퀴즈
chapter 3
창의성은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창의인성 숲 속 이야기&퀴즈
chapter 4
창의성에 왜 인성도 보태야 할까?
창의인성 숲 속 이야기&퀴즈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우리는 이제부터 ‘사고뭉치’가 되어야 합니다. ‘사고(事故)뭉치’가 아니라 ‘사고(思考)뭉치’ 말이죠. 공부는 잘하는데 생각하는 능력은 부족한 학생, 아는 것은 많은데 새로운 것을 창안해 내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은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 chapter 1 창의.인성교육이 대세다! 中
우리는 정말 많은 것을 소유하고 또 누리고 있으면서도 그에 대해 감사하는 것은 잊고 살아갑니다. 마음껏 숨 쉬고, 마음껏 노래 부를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 본 적이 있습니까? 두 팔과 두 다리가 있다는 사실, 말을 할 수 있고 들을 수 있다는 사실에 진심으로 감사한 적이 있습니까?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며 누리고 있는 것들, 그것이 당연하지 않은 이들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chapter 1 창의.인성교육이 대세다! ‘이야기1 감사 불감증 환자들-잠깐만!’ 中
심리학자나 상담학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불행한 과거를 지닌 사람들은 현실에 존재하면서도 자꾸만 과거에 사로잡혀 조종당한다.”
그렇습니다. 우리에게는 ‘그때 거기서(then and there)’가 중요하지 않고 ‘지금 여기서(now and here)’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역사 공부를 하는 이유는 이미 지나간 시간과 사건에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렇다면 개인적인 삶에서 ‘과거’는 어떤 면에서 중요하고, 어떤 면에서 잊어버려야 할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 chapter 3 창의성은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이야기36 폭풍이 멎으면 다시 노래를-창의인성Q’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