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황금강의 왕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56631608
· 쪽수 : 72쪽
· 출판일 : 2008-07-12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56631608
· 쪽수 : 72쪽
· 출판일 : 2008-07-12
책 소개
예술비평, 예술비평사에 큰 획을 그은 존 러스킨이 그림 형제와 찰스 디킨스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쓴 <황금강의 왕>은 '알프스에 대한 사랑이 담긴 작품'이라 불리고 있다. '유피미아 차머스 그레이'라는 소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 작품을 썼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 소녀는 7년 후 러스킨의 아내가 된다. <황금강의 왕>은 그들이 결혼을 올린 이듬해에 익명으로 출간되었다.
리뷰
책속에서
"잘 들어라! 나는 너희 인간들이 말하는 황금강의 왕이다. 내가 잔으로 있었던 것은 더 힘센 왕의 나쁜 마법 때문이었고 네가 나를 그 마법에서 풀어 준 것이다. 지금까지 보아 온 네 행동과 못된 형들이 네게 하는 것을 보고 너를 도와주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니 내가 하는 말을 잘 들어라. 산에 올라서 황금강이 시작되는 곳에 성수 세 방울을 떨어뜨리면 오직 그 사람만을 위해 강은 황금으로 변할 것이다. 하지만 처음에 성수 세 방을 울을 떨어뜨리지 못하면 두 번째도 성공할 수 없다. 그리고 성스럽지 않은 물을 뿌리면 강물이 그 사람을 덮쳐 검은 바위로 변하게 될 것이다."
말을 마친 황금강의 왕은 돌아서서 용광로의 뜨거운 불길 속으로 유유히 걸어 갔습니다. 왕은 붉으면서도 하얗고, 투명하면서 눈부실 만큼 강렬한 불꽃이 되어 파르르 떨며 없어졌습니다. 황금강의 왕이 연기처럼 사라진 것입니다. - 본문 38쪽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