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수학/과학
· ISBN : 9788959791927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0-07-23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서문
감사의 말
시커모어가에서의 살인 사건
수박을 거래하면서 생긴 일
그랜드캐니언의 흰머리 독수리 가족
농구 선수들의 조편성 속임수
월석 절도 미수 사건
듀보브 연구소의 보안 시스템
카지노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경주마 순위 매기기
볼링 평균 점수
필름 속 두 쇠공
샨카 화학약품회사에서 생긴 불운
퇴학당할 뻔하다
도심 속 숲
폭설이 내린 오크가의 아침
결론
찾아보기 - 문제와 관련하여
역자의 글
리뷰
책속에서
“살인에 사용된 무기를 찾아내지 못해서 지금 경관들이 피네간씨 집과 웬트워스씨 집 여기저기를 수색하고 있어. 그리고 살인 동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어. 밥 피네간 씨가 로스모이니 박사의 사무실에서 사무직원으로 열심히 일해 왔는데, 2년 전 박사가 메시 병원으로 직장을 옮길 때 그를 그만두도록 했다는 것을 알아냈어. 하지만 피네간 씨는 그에 대해 악감정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을 뿐더러 그들은 여전히 좋은 친구였다고 주장하더군. 메시 병원에 사무직원이 있었기 때문에 로스모이니 박사가 자신을 그만두게 했던 것 같다는 거야. 또 로스모이니 박사는 자신의 부인과 만나기 전에 줄리 웬트워스 부인과 만나곤 했다는 것도 알아냈어. 하지만 그녀도 오래전 일인데다가, 그들은 서로 더 이상 연인 관계로는 만나지 않기로 했으며, 이후 좋은 친구로 남게 되었다고 말하더군.”
“흥미롭군요.” 라비가 재미있다는 듯이 말했다. “그 밖에 또 다른 것은 없어요?”
“아니, 한 가지가 더 있어.” 대장이 계속 말을 이었다. 그는 여전히 문에 기댄 채 목소리를 절반으로 낮추어 속삭이듯이 말하였다. “우리는 총을 쏜 사람의 손에는 화약이 남아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화약 잔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파라핀 검사를 했어. 여기에 밥 피네간 씨가 양성반응을 보였지. 하지만 내 생각에는 누군가가 묻히지 않았을까 해. 줄리 웬트워스 부인과 스테이시 아덴 부인도 양성반응을 보였어. 하지만 다른 사
람들은 음성으로 나왔단다.”
“로스모이니 박사가 무선호출 수신기를 지니고 있었나요, 대장?”이라고 라비가 물었다.
“뭐?”
“호출기요. 의사들이 가지고 다니는 거 있잖아요. 일요일인데, 그가 호출기를 가지고 있었을까요?”
(중략)
“제 생각에는 사건이 해결된 것 같아요”라고 라비가 자전거에 걸터앉아 살며시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해결했다고?!” 돕슨 대장은 믿지 못하겠다는 듯이 눈을 크게 뜨고 물었다.
“네.” 라비가 대답하며 자전거 페달을 밟아 차도 밖 거리로 나가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고개를 돌려 돕슨 대장에게 말했다. “살인자는……”
***
이제, 여러분이 라비와 함께 지혜를 발휘할 때이다. 과연, 누가 로스모이니 박사를 살해했을까?
_본문 22~24쪽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