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아버지의 산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62681161
· 쪽수 : 60쪽
· 출판일 : 2014-02-0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62681161
· 쪽수 : 60쪽
· 출판일 : 2014-02-05
책 소개
생각숲 상상바다 시리즈 5권. 동화작가 이가을의 삶과 문학에 대한 깊은 통찰이 문학적으로 형상화된 수준 높은 환상 동화이다. 무무의 천진한 꿈과 아버지의 땀내 나는 고된 일상, 그리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판타지를 넘나드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책속에서
한 달에 삼천 원이면 작은 벌이가 아니다. 이천 원도 못 버는 아버지들도 꽤 있다. 대학을 졸업해도 처음에는 월급이 이천 원이 조금 안 된다고 레이 아저씨가 말한 적이 있다. 게다가 산 일꾼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다. 힘도 있어야 하지만 기술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나는 아버지가 산 일꾼인 게 자랑스럽다.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야 하늘나라에 갈 수 있지요?” “욕심이 없어야 하지. 그런데 욕심을 없애는 대신 다른 것을 많이 가져야 한단다.” “무얼 많이 가져요?” “남들이 안 가지려고 하는 걸 가져야지. 사랑이나 눈물, 땀, 그리고…….” “눈물이요? 그럼 울보는 좋은 거네요?” “다른 사람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가 아주 중요하지. 우리 무무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 울어 본 적이 있니?
아저씨는 한쪽에는 프로판 가스통을, 다른 한쪽에는 음료수며 채소를 걸대가 휘도록 무겁게 지고 있다. 무거워 휘청거리는 몸을 잘 유지하며 한 발 한 발 조심조심 걸어 올라간다. 아저씨가 걸음을 옮길 때마다 매달린 짐이 박자를 맞추듯 흔들렸다. 아저씨의 어깨도 틀림없이 아버지 어깨처럼 내가 한 발 딛고 올라설 수 있을 정도로 평평할 것이다. 아저씨가 지고 가는 짐의 무게가 내 가슴을 눌러 답답하게 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