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수험서/자격증 > 공무원 수험서 > 7/9급 공무원 > 영어 > 7/9급 기본서
· ISBN : 9788965388524
· 쪽수 : 856쪽
· 출판일 : 2015-06-17
책 소개
목차
Intro 문장의 구성요소(BASICS OF ENGLISH STRUCTURE)
Chapter 1 문장과 문장구조
Chapter 2 명사
Chapter 3 대명사
Chapter 4 한정사
Chapter 5 형용사
Chapter 6 부사
Chapter 7 비교
Chapter 8 동사
Chapter 9 동사의 시제
Chapter 10 부정사
Chapter 11 동명사
Chapter 12 분사
Chapter 13 태
Chapter 14 조동사
Chapter 15 법(Moods)
Chapter 16 일치와 화법
Chapter 17 접속사
Chapter 18 관계사
Chapter 19 전치사
Chapter 20 특수 구문
부록 1 공무원 영어 학습방법
부록 2 빠른 합격을 위한 수험전략
부록 3 독해문제 풀이요령(무엇이 주제문인가?)
부록 4 주의할 불규칙동사표(현재-과거-과거분사)
저자소개
책속에서
이책을내면서...
이 책은 9급.7급 공무원, 경찰직, 소방직, 법원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영어실력 향상과 최종합격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 전문대비서인 매직아이영어 교재는 기존 문법책의 구성과는 달리 관련되는 문법사항을 한데 묶어서 간결성을 높였으며 문법사항의 유기적 관련을 강조하였습니다. 기존의 공무원 영어수험서는 너무나 방대하고 불필요한 문법사항의 설명으로 영어 공부의 흥미를 감소시키고 실직적인 영어 실력의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 못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독해하는 데 필요한 문법사항과 문법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중요문법을 중심으로 설명하였으며, 순수한 문법사항을 묻는 질문에 대비하기 위하여 실제 기출문제를 참조하여 출제 가능한 부분으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문법은 기본적인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시고 세세한 내용은 필요할 때 찾아보는 것이지 모두 암기하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공부하시면 수험 공부의 양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공부는 혼자 하는 것 보다는 수업을 들으면서 중요한 것을 정리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학원 강의나 동영상 강의를 참조할 것을 당부합니다.
수험생들의 고된 하루하루가 꿈과 희망의 나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
김신주드림
다음에서는 영어 학습과 관련하여 참조할 내용을 적습니다.
영어문단의 구조와 형태는 우리말과는 조금 다른 특성을 갖는데 그것은 영어의 가장 중요한 특성이 Informative Language라는 점 때문이다. 영어는 정보 전달력이 뛰어난 언어로서 글쓴이가 하고자 하는 말을 글머리에 언급하고 다음은 그 내용에 대한 예시나 부연 설명을 하고 끝으로 그 글의 내용을 정리 하는 구조를 취하게 된다.
또한 영어의 독해문제는 translation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고 reading comprehension(글쓴이의 중심생각에 대한 이해)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여야 한다. 글을 읽고 글 속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독해문제의 핵심이고 실제 시험문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시험경향에 맞추어 많은 영어문장을 접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임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으나, 글의 구성방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단지 단어의 조합에 의한 의미파악이라면 이는 사상누각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어법에 대한 공부는 독해를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어법에 대한 학습은 영어를 정복하는 데 가장 지름길임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다만 그 어법공부가 문법학자 수준의 공부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되고 많은 영어문장을 정확히 이해하는 데 기본이 되는 어법공부여야 함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혹자는 대충 해석하고도 문제를 풀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실제 기출문제의 반 정도는 그러하다. 그러나 높은 경쟁을 뚫고 합격의 영광을 경험하려면 그러한 요행을 바라는 공부는 지양되어야 한다.
정확한 의미 파악을 하는 습관이 체화되어 속도가 빨라져야 진정한 실력이 되는 것이다. 대충 많이 하다보면 정확해지겠지 하는 것은 왠지 설득력이 약해 보인다. 정확히 독해하면서 많은 문장을 읽다보면 속도가 붙게 되고 그러면 영어는 바로 수험생의 가장 강력한 전략과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어법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막연히 문법책에 나와 있는 학문적 내용이 아닌, 실제 글들에서 사용되는 문법 사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그 다음으로는 정확한 단어의 이해와 암기가 필요하고 그 다음이 바로 다독이 필요한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