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영작문
· ISBN : 9788968173011
· 쪽수 : 196쪽
· 출판일 : 2015-11-25
책 소개
목차
일러두기 / v
머리말 / vi
Chapter 01 of의 정체를 파악하자
Chapter 02 평서문(서술형)
Chapter 03 명령문과 부정명령문
Chapter 04 청유적 명령문: “~합시다”: Let’s+R
Chapter 05 의문문
Chapter 06 조건문과 감탄문
Chapter 07 ~을 위하여 (to+N)
Chapter 08 from A to B (A부터 B까지)
Chapter 09 사역동사(Let, Make, Have)+O+R
Chapter 10 ~하는 사람들(those+who+V)
Chapter 11 현재분사(~ing)의 제한적 용법
Chapter 12 과거분사(pp.)의 제한적 용법
Chapter 13 how to+R (~하는 법)
Chapter 14 to+R
Chapter 15 부사절 When+S+V(~할 때) If+S+V(~한다면) Though+S+V(비록~할지라도)
Chapter 16 형용사구와 부사구의 형태
Chapter 17 수사의문문
Chapter 18 관계부사의 용법
Chapter 19 N+주격관계대명사+be동사
Chapter 20 주격관계대명사+be동사의 생략
Chapter 21 N+주격관계대명사+일반동사
Chapter 22 N+목적격관계대명사+S+V
참고문헌 (Bibliography)
저자소개
책속에서
[머리말]
「술술풀어가는 영어성경영문법」 시리즈가 마태복음(2008), 요한복음(2011), 옥중서신(2012), 마가복음(2013), 야고보서.베드로전후서(2014), 로마서(2015)까지 총6권이 출간되었다. 중간에 「교회실용영어」(2010)도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도와 크리스천은 성경내용을 바탕으로 그동안 어렵다고 여겼던 영문법을 어느 정도 마스터했으리라고 생각한다. 기본 영문법을 마스터했다면 마스터한 그 영문법을 실용회화나 실용작문에 활용해야한다. 필자는 신학대학교에서 20년 가까이 영어를 가르치면서 항상 신학도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고심해왔다. 영문법이 어느 정도 완성된 신학도는 이제부터 영어작문을 연습해야 될 때가 온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일마다 주보에 실리는 설교제목을 영어로 바꾸는 훈련을 통해서 그들의 영어작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리하여 몇 년 동안 설교제목들을 집중적으로 모아서 분류작업과 분석작업을 거쳐서 나온 책이 바로 「술술만드는 영어설교제목」(2015)이다.
영어작문을 잘 하려면 영문법 기초를 완벽하게 마스터한 후 쉬운 문장부터 꾸준한 연습을 거쳐야한다. 설교제목은 아주 짧은 것부터 조금 긴 것까지 다양하다. 영어설교제목을 만들기 위해서 평소 한국인에게 조금 어렵다고 생각되는 전치사 of의 용법부터 집중적으로 분석 연구하였다. of에 대한 집중 연구 다음부터는 내용에 따른 문장의 종류, 즉 평서문, 명령문, 의문문 등의 순서부터 시작해서 일반적인 평범한 문법 중심으로 되어 있다. NIV version의 영어문장이 쉽게 이해되지 않을 경우에는 NLT version의 좀 더 쉬운 문장을 보여주고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말 설교제목과 영어설교제목을 제시하였다.
2. 단어와 숙어를 제시하였으며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서 불규칙 동사의 경우, 그 동사의 원형(R)과 과거형(p)과 과거분사형(p.p.)을 밝혀두었다.
3. 해설을 달아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하였다.
4. 직역이 필요한 곳에는 해설 뒤에 직역을 첨부하여 내용을 보다 더 쉽게 파악하여 영작하는 데에 도움이 되게 하였다.
5. 성경해설이 필요한 곳에는 성경해설을 덧붙였다.
6. 필자가 이스라엘, 터키, 그리스, 스페인, 포르투갈, 영국, 미국, 캐나다, 서유럽, 동유럽 등 성지순례 또는 여행 때 직접 찍은 사진이나 직접 그린 그림을 관련된 부분에 첨부하여 지루하지 않게 하였다.
이 책을 통해서 목사님을 포함한 모든 크리스천들이 영어작문의 기초를 튼튼히 하고 그 기초를 바탕으로 심화된 영어작문에 능통할 수 있다면, 그리하여 세계의 모든 사역현장에서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전파에 성공한다면 필자의 기쁨은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책을 끝내고 보니 무엇인가 빠진 부분이나 부족한 설명이나 잘못돼 있는 부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독자들의 지적과 비판을 참고로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책의 출판을 허락해 주신 한국문화사 김진수 사장님과 김정희 실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책이 나오기까지 성실하게 도와주신 김태균 이사님과 편집부의 모든 직원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표한다. 원고를 읽어 주고 코멘트를 아끼지 않은 경민과 소형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항상 기도로 힘을 주신 어머니, 언니와 동생 그리고 미국에 있는 조카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2015년 11월
학산 연구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