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중국어 > 중국어 회화
· ISBN : 9788975282591
· 쪽수 : 284쪽
· 출판일 : 2009-10-10
목차
회화편
1. 당신들은 유학생입니까?
2. 주말에 무엇을 합니까?
3. 은행에 가서 계좌를 개설하다
4. 손으로 쓸 수밖에 없다
5. 무엇이 번거롭습니까?
6. 내가 너에게 타는 것을 가르쳐 줄 거야
7. 전통적인 한국식당
8. 그래도 샤브샤브를 먹는 것이 좋겠다
9. 당신은 한국성이 어디에 있는지를 아십니까?
10. 먼저 계산대에 가서 계산하세요
11. 신 라면은 수입된 것이 아니다
12. 나는 여행일정을 안배해야 한다
13. 여보세요. 북경 홍장호텔입니다.
14. 공항에 가서 아빠 엄마 귀국하는데 배웅한다.
상용양사
중국노래
내실력 체크 듣기 내용
번역
저자소개
책속에서
머리말
≪만리장성 중국어 정복≫ ≪입문편≫에 이어 집필 개발되어 출판하게 된 이 번 ≪초중급편≫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살펴 볼 수 있다.
첫째, ≪입문편≫에서 중국어 교육의 중요성?중국어 상식?학습요령?우리의 한자어와의 밀접한 관계?효율적인 발음지식 등 중국어학습에 꼭 필요하고 유용하며 도움이 되지만 보통 중국어 책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까지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다루어 놓았다. 또한 비록 세계적으로 간단한 언어체계로 이루어지는 중국어이지만 그래도 우리에게는 외국어라는 벽이 있어 ≪입문편≫에서는 중국어 문형 익힘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번 ≪초중급편≫에서는 기초 문형을 바탕으로 중국어 활용능력과 구사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둘째, ≪입문편≫에서는 인사말을 중점 내용으로 함에 이어 ≪초중급편≫에서는 실용회화 및 호텔관광 회화를 중점으로 하여 중국어실력을 한 층 업 되게 했을 뿐 아니라, 기초문형과 용법을 활용하여 긴 문장과 다양하고 풍성한 표현들을 익히게 한다.
셋째, ≪입문편≫에서는 글자의 원 성조를 익히게 하기 위해 꼭 경성발음으로 해야 하는 것이 아니면 원 성조를 다루어 놓았다. ‘얼화운’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경성발음과 ‘얼화운’도 중국 사람들이 많이 즐겨 사용하기 때문에, ≪초중급편≫에서는 ≪입문편≫에서 익힌 원 성조와 얼화 아닌 발음을 기초로 경성발음과 ‘얼화음’을 많이 다루어 놓은 편이다. 또한 ‘얼화’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어휘에는 해당 어휘 발음표기에 있어, ‘얼화’를 표기하는 ‘r’ 발음을 ( )로 표시해 놓고 있다.
넷째. ≪입문편≫에서 다루고 있는 여러 타이틀의 중국문화이야기에 이어 ≪초중급편≫에서도 “중국의 생활문화 엿보기”?“중국 명절 및 기념일 엿보기” 및 관광명소 엿보기 등을 통해 중국의 전반적인 사회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이해를 갖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다섯째, ≪입문편≫의 ‘문형과 표현 다지기’ 대신 ≪초중급편≫에서 다루어진 ‘보충어휘’는 많은 어휘를 익혀 중국어의 바탕이 되는 어휘를 풍성하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여섯째, ‘내 실력 체크’에서 다루고 있는 듣기?어법?독해 등 문제 유형은, 해당 본문에서 다루어진 내용과 단어를 바탕으로, HSK(한어수평고시), 즉 중국어능력시험의 유형을 취하므로, 중국어를 습득함을 물론, 쉽게 HSk 시험문제에 접근하여, HSK 시험 대비 공부를 할 수 있어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초중급편≫ 역시 여러분의 중국어실력 향상에 유익한 벗이 되길 기대하며, “팡즈부쓰이커우츠더(뚱뚱이는 한 입에 먹어서 뚱뚱이가 된 것은 아니다)”라는 중국말과 같이 인내심을 갖고 중국어학습에 매진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믿습니다. 끝으로 출판사 여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09년 8월
저자 왕 옥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