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자퉁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39년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났다. 국립타이완대학교 전기기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교에서 전기기계공학 석사학위, 전기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가 과학연구상, 교육부 공과工科학술상, 우리 시대의 과학자상 등을 수상했으며, 10여 종의 국제학술간행물 편집위원을 지냈다. 대만 칭화대학교 공과대학학장과 교무처장 및 총장대리, 징이대학교 총장, 지난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2002년 교육소외계층을 위한 기금회인 ‘박유博幼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다. 2008년 5월지난대학교 교수로 퇴직했다. 이듬해에는 대만 총통부總統府 국가정책고문을 맡기도 했다. 2011년 1월 대만 교육부에서 수여하는 1등 교육문화훈장을 받았으며, 현재는 칭화대학교 명예교수이다.
대만의 일간지 <연합보聯合報>에 수년간 칼럼을 기고했고, 이중 1989년부터 1995년까지 6년 간의 원고를 추려 『외롭고 쓸쓸한 사람 가운데』로 엮어 펴냈다(원제:讓高牆倒下吧). 그 밖에도 그의 글들은 『낯선 사람』『종소리 다시 울려퍼질 때』등으로 묶여 출간되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에 국제정세나 교육에 관한 글을 꾸준히 올리며, 여전히 세상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펼치기
나진희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한중 전공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번역집단 실크로드에서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한국전쟁』, 『잠시라도 내려놓아라』, 『한자 가족』, 『스탠퍼드 스타트업 바이블』, 『살아 있는 세계문학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펼치기
정후이허 (그림)
정보 더보기
1970년 타이완에서 태어났으며, 둥하이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역사?문화?건축?미술 등 다양한 책들을 읽으면서 자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게 되었고, 그림을 그리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모습을 자세하게 관찰하고 풍부한 색채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타이완과 한국에서 《13개의 바다》《북풍과 태양》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금은 야마오, 수후이, 샤오후, 샤오화라는 이름ㅇ르 가진 고양이 네 마리와 함께 살면서 창작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