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아빠하고 마주 보고 웃은 날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93702941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17-02-0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93702941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17-02-05
책 소개
상상책읽기교실 3권. 가정 해체와 생활고라는 극심한 어려움에 내몰리면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살아가는 훈이네 가정을 통해 전통적인 가족의 가치와 우리 시대 ‘아빠’라는 존재의 의미를 되돌아보게 해 주는 동화이다.
목차
아빠가 궁금해
아빠와 토스트
아빠는 장떡이었다
등불이 되고 싶어
큰일을 저질렀어
아파트 한 바퀴
어떡하지?
마주 보고 웃은 날
책속에서

"참 그날은 공원에서 컵라면 하나 얻어먹은 것이 전부였소. 지하도에 엎어져 있는데, 한 일고여덟 살 돼 보이는 녀석이 내 손에 오백 원짜리 동전을 놓고 갑디다. 그러면서 그놈이 '아저씨, 이제 가족이 기다리는 집으로 돌아가세요.' 하고 말하지 않겠소. 그런데 그날따라 왜 그리 자식놈이 보고 싶던지. '지금쯤이면 저 녀석만 할 텐데…….' 하면서 별 생각이 다 나서 한참 울었소." 나는 그 아이가 누구인지 모르지만 참 고마웠다. 어쨌든 아빠를 내 곁으로 보내 준 아이니까.
선생님이 손가락으로 민들레꽃을 가리켰다. "하나의 민들레 포기가 이렇게 많은 민들레 씨앗을 퍼뜨리는 거다. 너는 이 민들레 씨앗이 되는 거야." "네?" 선생님 말이 어려웠다.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었다. "어려울 때는 남의 도움을 받아도 된다는 말이야. 그건 부끄러운 게 아니란 뜻이지. 왜냐하면 이다음에, 네가 커서 어른이 되어 어려운 사람들을 많이 도와주면 되기 때문이란다. 이 민들레 씨앗처럼. 네가 받은 사랑을 어려운 사람에게 대신 나누어 줄 때 너는 훌륭한 사람이 되는 거야.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