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희 (지은이)
정보 더보기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북한강변에서 태어났습니다. 한강이 팔당댐으로 막히기 전, 북한강에서 모래무지, 피라미, 가재, 게, 뱀장어, 물총새, 새매와 친구 되어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교에서 조경학을 배우며 식물을 접했고, 대학원에서 들꽃, 물고기, 새, 곤충과 같은 박물학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한때 대학교 강단에서 식물학, 생태학, 인간과 환경에 대하여 강의를 했고, 자연 생태를 보전하려는 지역 주민들을 도와주러 이곳저곳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2003년에는 교보생명 교육문화재단이 수여하는 제5회 교보 환경문화 환경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개구리와 도롱뇽 이야기>, <게가 많은 벌판, 갯벌>, <엄마, 이게 뭐야? 땅! 왜?>, <엄마, 이게 뭐야? 하늘! 왜?>, <엄마, 이게 뭐야? 사람! 왜?> 등이 있습니다.
펼치기
안명훈 (그림)
정보 더보기
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하고, 팬시 디자인과 일러스트 작업을 함께 했다. 지금은 유아와 어린아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또한 도자기에도 관심이 많아서 도자기와 그리을 접목한 작업도 틈틈이 하고 있다. 아이들처럼 밝고 순수하며, 개성 있고 재미난 그림을 그리려는 꿈을 가지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WHO>, <퐁퐁 샘나는 수학동화>, <알라딘과 요술램프> 외 다수가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