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지금 바로 샤이닝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88998079987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24-12-16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88998079987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24-12-16
책 소개
청소년기의 불확실성과 다문화 가정, 위탁 가정 등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따뜻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지금 바로 샤이닝』이 출간되었다. 20년 넘게 한국어 교육에 힘써 온 조영미 소설가는 국내외의 많은 학생들을 만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문화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갈등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위로를 전한다.
목차
한국행
1 다니엘의 젤리
2 이링의 짜장맨
3 소피의 유니온
4 미자와 엄마의 구 남친
5 수리 수리 신수리
〈드림캠프〉, 그 이후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이렇게 생겨 갖고 한국말 되게 잘하네.” 그들이 보기에 미자는 ‘이렇게 생긴’ 애였다. 아빠가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니 피부색이 어두웠고, 눈, 코, 입, 귀 중 뭐 하나 작은 게 없으며, 머리카락은 곱슬이었다. 미자는 누가 봐도 아프리카계의 피가 흐른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그들이 말한 ‘이렇게 생긴’ 애였다. 미자는 다니엘을 보았다. 부모님이 한국계일 거란 생각이 스쳤다.
미자도 팔꿈치로 다니엘의 팔을 살짝 밀쳤다. 다니엘에게는 분명 우스꽝스러운 말도, 아픈 말도, 듣고 싶지 않았던 말도 사랑스럽게 탈바꿈해 주는 재주가 있었다. 그 재주가 미자를 수시로 헷갈리게 했고, 그로 인해 미자는 종종 다니엘에게 설렌다는 점을 부인하기 어려웠다.
필요한 순간 내 뒤에 서 있는 어른이 있다는 사실은 미자에게 든든한 ‘빽’이 되어 주었다. 미자에게는 엄마보다는 고모가 그랬다. 어쩌면 다니엘도 다르지 않을 거란 생각이 스쳤다. 자신이 좋아하는 걸 소중하게 생각해 주는 어른이 있다는 건 자신이 한 인간으로 존중받고 있다는 믿음이 되기 때문이었다. 미자는 다니엘의 믿음을 깨 버리는 장본인이 되고 싶지 않았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