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문화/예술/인물 > 직업의 세계
· ISBN : 9788998430122
· 쪽수 : 300쪽
· 출판일 : 2020-04-25
책 소개
목차
추천사
이 책을 읽는 친구들에게
머리말
등장인물
프롤로그
농부의 마음
가난한 화가 이야기
감사할 줄 모르는 아이
개미와 베짱이
굴속의 늑대
꿀벌이 잘할 수 있는 일
네 마리 동물과 네 가지 직업
노력하는 자, 잘하는 자, 재미있는 자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다는 것
뱀은 싫어
억울한 세 천재
동물회사에 입사한 원숭이
장군의 나라
토끼와 거북이
포도주 이야기
퍼시 대왕
돈만 벌면 되나요?
바늘로 만든 길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
우공이산
이런 작은 부품쯤이야
일하기 싫었던 신호등
모죽 이야기
에필로그
생각 더하기: 알파고양이
책속에서
여러분은 엄마, 아빠가 도대체 무엇에 시간을 쏟아 가며 살고 있는지 알고 있나요? 엄마, 아빠가 무슨 일을 하고, 어떤 마음으로 일하는지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있나요? 이 책을 읽으면서 부모님과 부모님이 하시는 일 또는 내가 하고 싶은 일, 직업에 대한 생각을 나눠 보면 어떨까요? 이야기 한 편을 읽는 데 10분이면 충분해요. 나머지 시간은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 듯해요.
여러분이 직업이나 일에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부모님은 기뻐하시며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실 거예요. 그렇게 이야기하다 보면 함께 놀러 나가거나 여러 체험을 할 기회 등도 생긴답니다. 이 작은 책이 어린이 여러분과 부모님의 시간을 이어 주는 작은 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업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직업 세계를 남보다 좀 더 잘 알았지만, 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능력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다 ‘직업 정보를 우화 또는 이야기로 전해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이야기에는 그 안에 담긴 교훈까지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작은 기대감으로 저는 이야기를 모으고 짓기도 했습니다.
이 책에는 ‘아빠로서 또는 부모로서’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생각을 담았습니다. 특히 앞으로 아이들의 삶에 동반자가 되어 줄 직업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