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영어학습법
· ISBN : 9788998811037
· 쪽수 : 235쪽
· 출판일 : 2014-09-05
책 소개
목차
머리말 (Preface)
01 영어 성경 말씀, 문법을 몰라도 화살표만 따라가면 저절로 이해된다.
02 주어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날아가는 것이 영어식 사고
03 주어에서 힘이 나갈 때와 주어가 힘을 받을 때
04 전치사에 대한 잘못된 이해 바로잡기
05 전치사의 원어민식 기본 개념
06 주어의 단계별 움직임을 나타냄 (전치사가 연달아 나오는 문장)
07 숙어란 없다. 힘의 연속성만 있을 뿐
08 긴 영어 문장은 기본 단위와 기본 단위의 연결(1)
09 긴 영어 문장은 기본 단위와 기본 단위의 연결(2)
10 거침없이 말늘리기(1)
11 거침없이 말늘리기(2)
12 거침없이 말늘리기(3)
13 영어는 동영상이다.
14 You Raise Me Up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영어 학습법 개발과 강사로서 오랜 시간 몸담아 오면서 많은 주위의 크리스천들에게 자주 듣는 말은 “저도 영어로 성경을 좀 읽어 봤으면~”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그러한 바램이 이루어질 수 있을 까 생각하던 차, 성경에서 누구나 다 아는 친근한 내용들을 가지고 영어를 알려준다면, 그렇게 해서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자신감을 조금만 심어 줄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출발점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나도 영어로 성경을 좀 읽어봤으면...”, 하며 갈망할 때 사실 그 속에는 지난 상당기간 영어를 배워왔지만 실제 영어를 대할 때 또 영어성경을 펼쳤을 때 이해조차 쉽지 않고, 단어야 솔직히, 옆에 있는 한영대역 성경의 경우, 한글과 영어 단어를 비교해가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가장 난감한 상태는 늘 다름 아닌, 단어를 알아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문법이란 것 을 배웠다 하더라도, 그 배운 문법 사항들이 도대체 실전에서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 지도 모르겠고, 또 반대로 문법책을 참고해 보려고 해도 어디에 해당되는 내용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죠. 한마디로 영어 앞에서 속수무책인 자신을 발견 하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영어가 결코 어렵지 않고, 누구나 다 상식만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고 또 더 나아가 성경을 영어로 읽는 꿈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어 이 책을 저술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독자들 중에는 이미 애로우 잉글리 시의 방식을 알고 읽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어떤 분들은 도대체 이 방 법이 어떤 방법인지 생소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독자가 되든 간에 별문제가 없는 바는,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자체가 어떻게 이루어진 언어인지 알게 되고, 쉽게 학습법도 익히게 된다는 점입니다. -저자 서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