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인공지능
· ISBN : 9791143004666
· 쪽수 : 117쪽
· 출판일 : 2025-07-02
책 소개
목차
AI 유튜버 되기
01 AI와 유튜버
02 AI 채널 기획
03 포지셔닝과 브랜딩
04 ‘내 GPT’ 스토리텔링
05 AI 이미지 생성
06 이미지 무브먼트
07 AI 편집
08 채널 개설과 운용
09 수익화, 콘텐츠의 또 다른 이야기
10 AI 유튜버의 미래
저자소개
책속에서
유튜버라는 단어는 점점 더 넓은 의미를 품고 있다. 영상에 출연하는 사람만이 아니라 기술을 활용해 시청자와 연결되는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까지 포함된다. 이 안에 내가 있을 수 있고, 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그리고 이는 단지 하나의 직업이 늘어난다는 의미가 아니다. 나의 세계를 누군가와 나누는 방식이 새로워졌다는 뜻이다. 내가 만든 콘텐츠를 누군가가 보고, 듣고, 반응하고 다시 나에게 말을 건네는 이 구조 안에는 단순한 정보 전달 이상의 의미가 담겨 있다. 그 구조 속에 내가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콘텐츠는 완성된다.
-01_“AI와 유튜버” 중에서
쇼츠는 짧고 빠르며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한다. 이 영상 하나로 내가 누구인지 어떤 분위기의 사람인지 어떤 세상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시청자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이 짧은 순간 안에 브랜드의 본질이 담기는 것이다. 미드폼은 반대로 깊고 안정된 연결을 만들어 주는 포맷이다. 관계가 형성된 시청자가 내 채널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더 깊은 감정과 스토리 전개가 필요하다. 미드폼은 신뢰를 강화하는 도구다. AI는 어떤 주제를 쇼츠로 풀고 어떤 이야기를 미드폼으로 확장할지에 대해 제안을 줄 수 있으며 분석과 추천을 통해 흐름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이 흐름을 만들어 내는 사람은 창작자 자신이며, 시청자의 눈에 보이지 않는 채널의 리듬을 설계하는 감각은 AI가 대신할 수 없다.
-03_“포지셔닝과 브랜딩” 중에서
지금 우리는 텍스트 하나로 장면을 만들어 카메라를 움직이고, 배우 없이도 배우를 만들며, 존재하지 않는 공간을 동영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대에 도달했다. 이 변화는 단순히 기술이 인간을 대체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오히려 창작자가 머릿속에 그리던 상상을 구체화하고 확장해 주는 창의적 동반자가 등장한 것이다. 하지만 도구는 어디까지나 도구일 뿐 그것을 통해 무엇을 보여 줄 것인가는 여전히 창작자의 몫이다. 콘텐츠가 살아 있기 위해서는 결국 감정과 의도, 그리고 이를 전달하는 영상 언어가 필요하다.
-06_“이미지 무브먼트”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