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인공지능
· ISBN : 9791143011152
· 쪽수 : 127쪽
· 출판일 : 2025-10-16
책 소개
목차
정체성의 위기와 리더십의 전환
01 리더십의 재정의
02 브랜딩 리더의 조건
03 자기 탐색의 구조화
04 스토리 기반 자원 발굴
05 가치와 철학의 언어화
06 정체성 기반 영향력 정렬
07 미래 아웃컴 설계
08 퓨처 백 실행 전략
09 AI 시대의 리더십 브랜딩 설계법
10 윤리와 지속 가능성
저자소개
책속에서
리더십의 본질이 기능에서 존재로 이동하고 있다. ‘정체성 기반 리더십 브랜딩’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시대적 요구다. 리더는 무엇을 하는가보다 어떤 존재인가로 기억된다.AI 시대의 리더는 전략가나 관리자에 머물 수 없다. 존재의 의미를 조직과 사회에 드러내는 브랜드여야 한다. 정체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일관된 언어와 메시지를 구사함으로써 브랜드 리더로 진화해야 한다.
-01_“리더십의 재정의 ” 중에서
리더십 브랜딩은 진정성에서 시작된다. 자신의 실제 모습과 동떨어진 브랜딩은 장기적으로 지속되기 어렵다. 내적 정체성과 외적 이미지 사이의 괴리가 클수록 브랜드의 신뢰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과학적 심리 검사 도구들은 수십 년간의 연구와 검증을 거쳐 개발되어 개인의 기질, 성격, 행동 패턴을 통계적으로 분석해 가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자기 인식의 맹점을 보완하고, 일관되고 설득력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는 토대가 된다.
-03_“자기 탐색의 구조화” 중에서
내적 동기와 지속성 측면에서도 정체성에 부합할 때 과업 몰입도와 동기, 회복 탄력성이 강화된다. AI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시대일수록, 인간만이 제공할 수 있는 의미와 동기의 영역이 더욱 중요해진다. 관계 및 영향력 차원에서 명확한 정체성은 타인의 신뢰와 존중, 리더십 설득력을 높인다. 일관된 모습은 리더의 진정성을 보여 주는 핵심 요소다. 구성원들은 상황에 따라 변하지 않는 리더의 핵심 가치를 신뢰하고 따르게 된다.
-06_“정체성 기반 영향력 정렬”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