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시간관리/정보관리 > 시간관리
· ISBN : 9791158731908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0-12-15
책 소개
목차
Prologue 늘 조급했던 내가 변화한 순간
QUARTER 0
이 책의 사용법
YEARLY DIARY
QUARTER 1
ESSAY 1. 가장 빨리 결과를 내는 방법
QUARTER 1의 목표
DAILY DIARY
첫 번째 챌린저 이제 곧 마흔, 영어 공부에 도전한 호텔 셰프
QUARTER 2
ESSAY 2. 나이를 탓하는 게 무의미한 이유
QUARTER 2의 목표
DAILY DIARY
두 번째 챌린저 유학을 포기하고 3년 만에 다시 대입 준비!
QUARTER 3
ESSAY 3. 삶에서 가치 있는 모든 것들은 지속성에서 나온다
QUARTER 3의 목표
DAILY DIARY
세 번째 챌린저 하루 30분 독서를 통해 경험한 나에 대한 확신
QUARTER 4
ESSAY 4. 일단 떠난 여행이 가르쳐준 것
QUARTER 4의 목표
DAILY DIARY
네 번째 챌린저 매일 기록하며 다시 태어난 내 몸과 마음
Epilogue 90일 뒤 놀랍게 변화한 당신에게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이번 다이어리북을 집필하며 실수투성이였던 나의 20대를 다시 한 번 돌아봤다. 지금도 100퍼센트 이상적인 삶을 사는 것은 아니고 여전히 실수도 많이 하지만 분명 달라진 점이 있었다. 예전에는 늘 무엇이든 빨리 이루어지기만을 바랐다. 마음만 앞서 너무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계획하기 일쑤였지만 의지가 의욕을 따라잡지 못했다. 그런 스스로에게 실망한 채 일상을 바삐 살다 보니 내가 원했던 것들을 어느새 잊어버렸다.
그러다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당장 모든 것을 해내겠다는 과도한 욕심을 내려놓고, 그냥 매일 30분씩 5년 전, 아니 3년 전부터 작은 노력을 계속했다면 지금의 나는 과거의 내가 꿈꿔온 모습이 되지 않았을까? 이런 깨달음을 얻은 뒤부터 조급해하지 않고 조금씩 나아가기로 마음먹었다.
_ 프롤로그: 늘 조급했던 내가 변화한 순간
우리의 새해 다짐이 수포로 돌아가는 이유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전략 자체가 잘못됐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제부터 1년을 쪼개서 생각해보자. 3개월씩 4등분, 즉 분기별로 말이다.
여기서 3개월, 즉 90일이란 시간을 잡은 이유가 있다. 바로 어떤 일이든 3개월 동안 잊지 않고 매일같이 실천하면 그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비포와 애프터의 결과가 나온다는 점이다. 변화를 체감하기에 1개월은 조금 부족할지 몰라도 3개월은 다르다. 이전과는 달라진 자신의 모습이 눈으로 보인다.
_ 이 책의 사용법
이쯤 되면 자신이 90일 만에 정말 변화할 수 있을지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책을 집필하기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90일 챌린지를 직접 진행했다. 예상했던 대로 절반 이상은 90일이란 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언젠가부터 인증글을 남기지 않았다. 하지만 끝까지 완주한 사람들도 20~30퍼센트 있었다. 이들은 90일 뒤 분명한 변화를 느꼈다고 증언했다(이들의 후기도 책에 함께 담겨 있다).
90일 챌린지에서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기록에 있었다. 즉, 목표를 매일 상기하고 꾸준히 변화를 적었다. 그렇게 매일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직접 체감하며 도전을 지속할 동기를 얻었다.
_ 이 책의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