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영어회화 > 생활영어
· ISBN : 9791185719290
· 쪽수 : 480쪽
· 출판일 : 2020-07-01
책 소개
목차
▣ 머리말
▣ 이 책의 활용 방법
▣ 3시간만에 끝내는 영문법 (Youtube 학습 파일)
UNIT 01 ) 알파벳
UNIT 02 ) 문법 용어 정리
UNIT 03 ) 주어
UNIT 04 )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
UNIT 05 ) 전치사
UNIT 06 ) 동사 및 술어동사
UNIT 07 ) 의문문
UNIT 08 ) 후치수식
UNIT 09 ) 타동사와 수동태
UNIT 10 ) 등위접속사
UNIT 11 ) 명사절과 접속사
UNIT 12 ) 부사절과 접속사
UNIT 13 ) 형용사
UNIT 14 ) 부사
UNIT 15 ) 수일치
UNIT 16 ) 동명사
UNIT 17 ) to 부정사
UNIT 18 ) 분사
UNIT 19 ) 분사구문
UNIT 20 ) 시제
UNIT 21 ) 조동사
UNIT 22 ) 가정법
UNIT 23 ) 비교
UNIT 24 ) 관계사절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영어와 한국어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명사를 꾸미는 수식어의 위치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영어는 명사를 꾸미는 수식어가 명사의 앞, 뒤에 둘 다 올 수 있는데 반하여, 한국어는 명사의 앞에만 수식어가 놓입니다. 이 점 때문에 영어를 말하거나 쓰는데 있어서 한국인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수식어 + 명사] 와 [명사 + 수식어]의 구별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수식어가 명사의 앞에 올 경우 한국어와 어순이 같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지만 수식어가 명사의 뒤에 올 경우는 따로 그 패턴을 기억해야 합니다.
한국어에서 명사를 꾸미는 말이, 늘 명사의 앞에 놓이지만, 영어는 그 종류에 따라, 명사의 앞과 뒤에 놓이는 언어입니다. 이것에 대한 이해와 응용은 영어를 실제로 쓰거나 읽는데 있어서 매우 결정적 요소이므로, 비록, 기본 과정에서는 가볍게 다루지만 심화과정에서는 수학에서의 미분, 적분만큼이나 중요한 영역이므로 제대로 반복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그가 읽고 있는 그 책의 제목’ 이라는 한국말에서 ‘그가 읽고 있는’ 이 ‘그 책’ 을 앞에서 꾸미고, ‘그가 읽고 있는 그 책의’가 ‘제목’ 을 다시 앞에서 꾸밉니다. 하지만 이것을 영어로 옮겨 보면 ‘the title of the book (which) he is reading’ 이 되는데 ‘the title of the book’ 에서는 ‘of the book’ 이 뒤에서 ‘the title’ 을 꾸미고, ‘(which) he is reading’ 이 다시 뒤에서 앞의 ‘the book’ 을 꾸미는 순서를 보게 됩니다.
이런 수식의 순서 규칙은 앞으로도 많이 공부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조금 더 많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어에서 ‘당신이 찾고 있는 빨간 색 그 구두’ 라는 글에서 ‘구두’ 라는 명사 앞에 있는 모든 말들이 ‘구두’ 를 꾸미는 말입니다. 즉, 형용사의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그것을 다시 세분화해보면 ‘당신이 찾고 있는’ 과 ‘빨간 색’ 과 ‘그’ 라는 세 부분이 수식어입니다. 이 3가 지 꾸미는 말들을, 성질로 분류해보면, 맨 앞의 것은 절(주어+술어)형식의 수식어이고, 두 번 째 것은 일반 형용사이며 세 번째 것은 지시형용사입니다. 그러나 이 3개의 수식어가 모두 명사 ‘구두’의 앞에 옵니다.
그런데 이것이 영어에서는 ‘those (the) red shoes (that) you're looking for’ 입니다. 즉, ‘shoes’ 를 가운데 두고, 앞에서 ‘those(the) red’ 가, 뒤에서는 ‘you're looking for’ 가 꾸밉니다. 이것을 다른 순서로 하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