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만화 > 논픽션/휴먼만화
· ISBN : 9791191126266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23-02-20
책 소개
목차
집으로
집까지 걸어서 두 시간, 하굣길에 똥이 마려운 홍모는 겨우 똥을 참고 화장실 30미터 앞에서 좋아하는 여자 친구 선옥을 만난다. 홍모는 무사히 일을 마칠 수 있을까?
밤나무골 아저씨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친구들과 밤 서리를 하던 어느 날, 산 주인아저씨가 나타났다. 나무 위에 있던 홍모만 도망을 못 가고 아저씨에게 잡혔는데…
보물섬을 찾아라
만화 잡지는 그 시절 아이들에게 정말 보물 같았다. 만화 잡지를 구입한 아이들은 서로 돌려 보기도 하고 그러다가 책이 사라지기도 했다. 보고 또 봐도 재미있던 그 시절 만화 잡지 <보물섬> 이야기.
똘이장군
자기 이익을 위해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을 하는 어른들이 있다. 군사 정부는 북한의 물 공격으로부터 우리 땅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화의 댐을 지어야 한다며 모금 운동을 하고, 어린 홍모는 아이스크림을 참아가며 모은 돼지저금통의 배를 가르는데…
한탄강
한탄강에서 얼음 배를 만들며 놀던 홍모, 지금 생각하면 아찔하기도 하지만, 자연과 함께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큰 힘이 된다.
별
두근거리던 마음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았지만, 그 기억은 선명하게 남아 있다. 보석보다 반짝인다.
구두발자국
조용하게 눈 내리던 날, 일찍 일어난 홍모는 강아지와 함께 집을 나선다. 한참 동안 종종걸음으로 한 발자국, 한 발자국, 눈 위를 꾹꾹 찍으며 홍모가 눈 위에 그린 것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