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햇빛 속으로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92183732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23-11-25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92183732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23-11-25
책 소개
중학생 때, 자신의 성 정체성을 느낀 수민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맘속 지하실에 가둔 채 고등학생이 된다. 고등학교 연극반 ‘목소리’에 가입하고 수민은 예술 특기 강사이자 극단 배우인 ‘예쌤’을 만나면서 지하실에 가둔 자신을 다시 보게 되는데….
목차
지하실의 소년
연극반 목소리
나는 ‘나’가 두렵다
꼭꼭 숨겨야 해!
연극을 하는 거야
예쌤, 정승규, 빨간 피터
저 원숭이는 얼마나 외로울까?
목소리 MT 시작되다
그래야 살 수 있어!
투명 인간
최초의 사람
문을 열다
산 오르기
마이 러브 마이 라이프
에필로그, 그리고 프롤로그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하고 싶은 욕 막 해도 되나? 내 목소리는 그것 같은데. 한 십 분 정도는 자신 있어.” 상태의 말에 순간 아이들이 멍한 표정을 지었다. “청소년이 언어가 어쩌고저쩌고, 태도가 돼먹었다 안 돼먹었다 우리 욕 많이 먹잖아. 그러니까 우리도 하고 싶은 욕을 한번 해 주자는 거지. 꼰대들한테!” 여기저기서 웃음과 함께 “좋다!” “굿 아이디어!” 같은 반응이 나왔다. 소란스러운 분위기를 영주가 반장답게 한마디로 정리했다. “말이 되는 욕은 해도 되겠지.”
“숨 쉬어. 숨을 쉬어야 살아.” 예쌤의 목소리가 귓속에서 어지럽게 맴돌았다. 순간적으로 한 장면이, 너무도 선명한 한 장면이 떠올랐다. 눈부신 5월 햇빛, 송이송이 피어 있던 라일락꽃, 벤치에 앉아 있던 두 소년, 나를 노려보던 희수. 그 시선에 순간적으로 발가벗겨진 ‘나’……. 지금 예쌤의 시선 앞의 ‘나’는……. 나는 본능적으로 느끼고 있었다. 그 봄날의 희수처럼, 예쌤도 ‘나’를 발견했다는 것을. 희수의 시선처럼, 예쌤의 시선도 내 안의 ‘나’를 보았다는 것을.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