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기타 서양어
· ISBN : 9791193760352
· 쪽수 : 238쪽
· 출판일 : 2025-09-18
책 소개
목차
새 판을 내며 7
I 부: 문체론 stilo de Esperanto
1. 문체란 무엇인가? /8
2. 좋은 문체는 좋은 소리를 갖는다 /9
3. 좋은 문체는 뜻이 명확하다 /53
4. 좋은 문체는 단순하다 /74
5. 사족(蛇足)을 버리라! /86
6. 좋은 문체는 논리적(論理的)이다 /95
7. 미흡(未洽)한 강조(强調) /103
8. 좋은 문체는 어휘가 다양하다 /106
9. 불필요한 신어(新語)를 피하라! /108
10. 좋은 문체는 주제와 조화를 이룬다 /121
II 부: 오작문(誤作文)의 해설과 교정
가. 이럴 때는 이렇게 (1번~50번) /124
나. 기타 오작문들 (51번~140번) /180
저자에 대하여 236
편집자의 말 238
저자소개
책속에서
편집자의 말
에스페란토의 향기가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영태 선생님께서 말레이시아에서의 삶을 뒤로하고 귀국하시어, 우리 에스페란토 운동에 다시 함께하게 되셨다는 기쁜 소식을 접했습니다. 선생님의 헌신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단국대학교에서 선생님께서 번역하신 연극 대본으로 에스페란토 연극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를 본 추억이 제게도 생생합니다. 그 시절의 열정이 책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조성호 선생님의 제안으로, 마영태 선생님의 귀한 저서 『에스페란토의 작문』을 저희 진달래 출판사에서 종이책으로 펴내게 되었습니다. 에스페란토의 아름다움과 정수를 담은 이 책을 세상에 내놓을 수 있게 되어 가슴 벅찬 영광입니다. 흔쾌히 출판을 허락해 주신 마영태 선생님과 소중한 제안을 해주신 조성호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에스페란토의 작문』은 단순한 교재를 넘어, 에스페란토다운 글쓰기의 깊이를 탐구하는 귀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저희 출판사는 이 책의 가치를 온전히 담아내기 위해, 글자 크기를 키우고 가독성을 높이는 데 각별히 신경 썼습니다. 혹 부족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십시오. 독자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바로잡아, 이 책이 에스페란토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참된 스승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페란토는 단순한 언어를 넘어, 인류 평화와 소통을 염원하는 아름다운 꿈입니다. 저희 진달래 출판사는 이 꿈을 함께 나누고 가꾸어 나가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합니다. 이 책의 출간을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에스페란토가 더욱 풍요로운 문화로 꽃피울 수 있도록 저희 출판사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이 책을 아껴주시고 구매해주신 모든 독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에스페란토 발전의 큰 동력이 될 것입니다. 저희도 '에스페란토다운 에스페란토'를 쓸 수 있을 때까지,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깊이 공부하며 정진하겠습니다.
오태영(Mateno, 진달래 출판사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