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할머니의 요술 부엌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91194494058
· 쪽수 : 106쪽
· 출판일 : 2025-05-10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91194494058
· 쪽수 : 106쪽
· 출판일 : 2025-05-10
책 소개
주인공 양동이가 급식 카드를 들고 혼자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찾는 장면으로부터 시작한다. 엄마는 돌아가시고 아빠는 밤샘 근무가 많아 외동인 양동이는 혼자 밥을 먹고 혼자 잠들어야 한다. 하지만 급식 카드를 들고 와서 혼자 테이블 하나를 차지하는 어린이 손님은 불청객이 되기 십상이다. 그렇게 돈가스집에서 문전박대를 당한 어느 날, 양동이는 새로 문을 연 밥집을 하나 발견한다.
목차
1. 수상하고 기묘하고 괴상한
2. 할머니의 선물
3. 먹구름이 걷힌 뒤
뒷이야기
리뷰
책속에서
양동이는 밤이 무섭다고, 혼자 밥 먹기 싫다고 말하려다 꾹 참았어. 아빠더러 회사를 그만두라고 할 수는 없었으니까. 대신 이렇게 말했지. “아빠도 밥 꼭 챙겨 먹어.” 언젠가 아빠가 밥 먹을 시간도 없이 일한다는 얘기를 들었거든. 양동이는 아빠가 쓰러지기라도 할까 봐 걱정이었어. 그래서 엄마처럼 세상을 떠날까 봐…….
“세상일이란 게 그렇단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말하지 않으면 모르는 법이지. 왜, 그런 말도 있잖느냐. ‘방귀하고 속마음은 참으면 병이 된다.’ 그러니 앞으로 방귀하고 속마음은 시원하게 꺼내 놓도록 하여라. 알겠느냐?” “네!” 양동이와 아니지가 우렁차게 대답했어. 가게엔 웃음꽃이 피었지. 아이들이 돌아간 뒤, 할머니는 밤하늘을 올려다보았어. “내일이 그믐이구먼. 이쯤에서 내가 빠져 줘야겠어. 요 녀석들에겐 자기 앞을 헤쳐 나가는 힘이 있거든. 그 힘을 한번 믿어 봐야지.”
“부엌 신 이름도 조왕인데!” “부엌 신?” 양동이는 처음 들어 보는 단어에 고개를 갸웃거렸어. “『우리나라 신과 귀신 백과사전』에서 봤는데, 조왕 할머니는 부엌을 지키는 신이래.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 주는.” 아니지의 말을 듣고 양동이의 눈이 왕방울만 해졌어. “정말 할머니가 부엌 신일까?”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