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요즘 사춘기 딸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과 성(性)
· ISBN : 9791194697121
· 쪽수 : 208쪽
· 출판일 : 2025-07-28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과 성(性)
· ISBN : 9791194697121
· 쪽수 : 208쪽
· 출판일 : 2025-07-28
책 소개
요즘 사춘기 딸이 가장 궁금해하는 46개의 질문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Part 1에서는 사춘기 발달에 따른 가슴의 변화와 생리, 생리대와 탐폰 사용법 등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Part 2는 이성 친구와의 만남과 건강한 이성 교제를 위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Part 3에서는 음란물, 몸캠피싱,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피해 대처법 등을 소개한다.
책속에서
통증은 몸이 나에게 보내는 신호입니다. 지금 당장 식습관을 바꾸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세요. 자궁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평소 체력이 약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도 생리통이 심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거나 도움이 되는 약이 있을지 알아보세요. 가능성은 적지만 혹시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도 살펴보세요. 필요하면 진통제도 쓸 수 있습니다. 식단으로 미역국, 콩나물국, 된장국 등 한식을 추천합니다. 너무 기름지거나 밀가루 음식은 자제해 주세요.
_ 「Part 1. 내 몸의 주인은 나」 중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정직하게 이야기한 건 정말 용기 있는 행동이었어요. 부끄러운 게 아니고 오히려 자랑스러워야 할 일이에요. 키스를 해봤는지 아닌지는 ‘성숙함’이나 ‘연애를 잘 아는 사람’이라는 기준이 될 수 없어요. 키스는 누군가와 친밀한 감정을 나누고 싶을 때, 서로 준비가 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행동이지, 일정한 나이가 되면 꼭 해야 하는 ‘의무’ 같은 게 아니거든요.
_ 「Part 2. 마음과 몸 사이, 길을 묻다」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