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건강에세이/건강정보
· ISBN : 9791196632595
· 쪽수 : 120쪽
· 출판일 : 2022-05-23
책 소개
목차
CONTENTS
이어테라피(Ear therapy)의 역사-귀의 아버지 폴노지에
귀로 나타난 건강 읽기
귀에 관한 상식.
이어테라피(Ear therapy)의 정의
부가요법-오감테라피 휴(休)시스템
피부 증상별 이어테라피 프로그램
페이스리프팅을 위한 이어 엑스사이즈
이어 엑스사이즈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가이드
눈의 노화를 예방하고 맑고 건강한 눈을 가꾸는 이어테라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이어테라피
갱녕기도 거뜬하게 해결하는 이어테라피
이어테라피 체험 사례
부록: 이어테라피에 효과적인 음악
책속에서
귀 이야기라고 하면 흔히 관상학에서 바라보는 귀 읽기를 생각할 수 있다. 두툼하고 큰 귓불을 가진 사람은 활동적이며 재운이 좋아서 평생 유복할 상이고, 작은 귀라도 야무지고 단단하며 탄력성이 있는 사람은 용기와 의지가 강한 상이다. 또 부드럽고 얇은 귀를 가진 사람은 감수성이 예민하고 소극적이지만 지적인 상이며, 큰 귓구멍을 가진 사람은 총명하고 재치가 있는 상이고, 귀가 뒤로 젖혀진 사람은 대인의 기질을 지닌 상이다.
이처럼 사람들은 개인의 성격과 운명을 읽는 흥밋거리 정도로 귀를 얘기하지만, 이어테라피 연구회에서는 귀를 개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중요한 신체 부위로 바라본다. 이어테라피 연구회 사무실을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외 없이 귀 사진을 찍게 된다. 별의별 사진을 다 찍어 봤지만 귀 사진은 처음 찍는다며 멋쩍어하던 사람들은, 모니터에 크게 확대된 귀 사진을 보고 족집게처럼 건강 상태를 설명하면 놀라움에 눈이 동그래진다.
귀는 개인의 건강기록부이다. 귀가 딱딱하게 굳은 사람은 근골격계 통증이 있고 혈압이 높게 나타난다. 귀 속에 핏줄이나 여드름이 많은 사람은 어김없이 염증성 반응이다 급․만성 질환을 겪고 있고, 굵고 잔주름이 많은 귓불을 지닌 사람은 귀가 울리는 이명증이나 심장 기능이 약하다. 또 귀가 얇고 힘이 없는 사람은 신장이 약하거나, 허약 체질이다. 지금까지 이를 증명하는 사진들을 수천 장이나 보관하고 있지만 귀의 색상이 좋고 부드러우면서 탄력이 있는 건강한 사람의 귀는 접하기가 힘들다.
예로부터 선조들은 장수의 비결 중 하나로 아침과 저녁으로 귀를 만지고 비비면서 자극을 주었다. 귀를 규칙적으로 꾸준히 만지고 자극하면 큰 힘과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손과 발 그리고 얼굴은 아낌없이 가꾸는데 반해 정말 귀하게 다루어야 할 귀는 소홀히 대한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은 것을 잃는 것이며,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의학의 발달로 인간의 수명은 연장되었지만 질병은 오히려 더 늘어났다. 그 결과 건강에 관한 지식과 제품이 홍수를 이루고 있지만 실천하기 힘들고 번거롭다면 아무런 의미기 없는 일이다.
이어테라피는 바쁘고 지친 남녀노소 모두가 편안하게 실천할 수 있는 자연 웰빙 요법이다. 이어테라피를 꾸준히 실천한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을 이완시켜 자연 치유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개인은 물로 가족이나 연인끼리 함께 실천 가능한 이어테라피를 상세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보여줄 것이다.
-머리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