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보 (지은이)
정보 더보기
영혼 돌봄의 비전을 품고 그리스도 닮음을 소망하는 성경적 상담학자이자 목회자다. 복음의 진리를 삶 속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교회와 학교, 가정, 상담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구원과 치유를 증언하고 있다. 특히 성경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인간의 내면과 관계 역동을 섬세하게 다루며, 영혼의 회복과 성장을 돕는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심리학(BA)를 전공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 북미 Calvin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석사(Th.M),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성경적 상담 박사 학위(Ph.D)를 취득했다. 북미의 종합병원(Baptist Health in Louisville)에서 임상목회교육(Clinical Pastoral Education)을 받았고, Eric L. Johnson 교수의 지도 아래 수년간 Reformation Counseling Training을 인도하며 감독상담사(supervisor)로 훈련했다.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의 강의를 시작으로 현재 총신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신건강 및 영혼 돌봄 관련 국가기관 연구 및 사업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했으며, 국제 및 국내 학술지와 신앙잡지에 50여 편의 글을 게재했다. 대학, 교회, 기관에서 상담센터장 및 자문위원을 역임했고, 기독교상담사 감독, 임상심리사(1급),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임원, 트라우마위기상담소장, 성경적상담 & 영혼돌봄연구소(BCSC), 극동방송, CTS 출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하는 사역에 동참하고 있다.
저서로는 『트라우마는 어떻게 치유되는가』(생명의말씀사), 『토끼와 부서진 장난감』(봄꽃) 등이 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BCSCstudio
펼치기
민그림 (그림)
정보 더보기
하루하루의 소소한 마음을 기록하듯 그림을 그린다. 주로 귀엽고 어딘가 허술하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장난스러운 순간들을 좋아한다. 그림을 보는 이들이 절로 웃음 짓거나, 조금은 위로받기를 바란다.
2021년 제31회 〈컬처플 아트&디자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작업한 책으로는 시나리오 오디오북 《나른한 듯 소소한 하루 4줄》, 《어느 공백의 시간》, 소설 《꽃들의 대화》, 동화 《찰칵! 얼굴이 바뀌는 셀프 사진관》, 《토끼와 부서진 장난감》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