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나이팅게일"(으)로 58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40707799

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자가 말하는 목적과 자기주도성)

얼 나이팅게일  | 더퀘스트
17,820원  | 20240117  | 9791140707799
세계적인 자기계발 구루, 밥 프록터의 실제 멘토인 얼 나이팅게일이 들려주는 성공의 공식 시대를 초월한 진정한 성공에 관한 진실, “성공은 지금, 여기에서 시작된다” - 나이팅게일-코넌트 그룹 오리지널 스크립트 국내 최초 공개 - 전설적인 자기계발의 구루 ‘밥 프록터’가 수천 번 들었던 나이팅게일의 레코드 - 작가 ‘하와이 대저택’ 강력 추천 도서 - 자신이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성공으로 나아가는 방법 성공은 어디에서 출발하는 것일까? 목적지에 이르도록 만드는 목표 설정과 자기주도성 얼 나이팅게일이 일찍이 깨달은 성공의 정수를 그대로 담아내다 “꿈을 이루기에 늦었을 때는, 죽고 난 이후뿐이다” 세상에 성공하는 공식이 존재할까? 만약 ‘성공의 공식’을 누군가가 실제로 찾아내어 당신에게만 알려준다면, 당신은 그 말을 그대로 따를 수 있을까? 아마 대부분 사람은 ‘따르겠다’라고 할 가능성이 크다.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의 공식은 존재하고, 사람들이 그대로 따르기만 하면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왜 성공한 사람은 아주 소수일까? 나이팅게일이 찾아낸 성공의 공식이 틀려서일까, 아니면 성공의 공식은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는 허구에 불과할까? 조금만 더 살펴보면 그 이유를 쉽게 납득할 수 있다.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서는 성공에 관한 정의를 먼저 통일해야 한다. 성공이란 무엇일까? 당신이 회사에서 올해 영업왕이 되겠다는 목표를 이룬다면 이건 성공일까? 혹은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창업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실제로 이루어 낸다면 성공일까? 아니면 내 아이가 유치원을 잘 졸업할 수 있도록 부모로서 훌륭하게 행동하겠다고 다짐한 엄마가 실제로 그렇게 했다면 이건 성공일까? 그렇다. 모두 다 성공이다. 성공한 사람이란 ‘의도적으로 계획하고 결심한 일을 해내는 사람’을 말한다. 즉,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실제로 행동한 사람은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돈을 무한정 많이 벌거나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는 것만으로 성공을 한정해서는 안 된다. 성공한 사람이란 ‘작은 식당을 차리겠다’는 생각을 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국 식당 주인이 된 사람을 말한다. 그 식당이 잘 운영되고 아니고는 다른 문제다. 얼 나이팅게일이 말하는 성공한 사람이란, ‘자기가 원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고, 이를 위해 목표를 향해 쉬지 않고 정진하는 사람’이다. 다시 말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움직이며, 당신이 어디를 향해 가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란 의미다. 이를 공식으로 만들면 다음과 같다. 목표 설정(계획) + 자기주도성(실행) = 성공 얼 나이팅게일의 성공 공식이 진부하거나, 별 볼 일 없다고 느껴지는가? 혹은 이미 알고 있다거나 어디선가 들어본 것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왜 애타게 ‘특별한’ 방법 찾고 있나? 100여 년 전에 태어난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 공식을 일찍이 발견하고 사람들에게 널리 알렸다. 지금, 이 시간을 함께 살아가는 당신도 성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다만, 현대의 복잡함과 수많은 해야 할 일에 갇혀 잠시 잊고 있는것 뿐이다. 《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은 당신의 성공력을 일깨우는 시발점인 동시에 온전한 ‘나’를 찾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진정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스스로 주도하는 삶을 시작하게 만드는 이 책을 펼친다면, 당신은 변하고 싶지 않아도 변하게 될 것이다.
9788965796169

나이팅게일

다카하시 우라라  | 은하수미디어
7,200원  | 20250710  | 9788965796169
간호사가 되어 아픈 사람을 치료하고 싶어! 전쟁터를 희망의 빛으로 밝힌 천사 나이팅게일 이야기 영국의 부유한 집에서 태어난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은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간호사의 길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직접 간호사들을 이끌고 전쟁터의 병원으로 향했지요. 쓰러질 만큼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환자 곁을 지키며 헌신했던 그녀의 정신은 이후 전 세계에 큰 영향을 주었어요.
9791187875475

걱정하지 마라 생각대로 된다 (시대를 초월한 자기계발 고전, 얼 나이팅게일의 12가지 가르침)

얼 나이팅게일  | 생각지도
16,200원  | 20250507  | 9791187875475
성공학의 귀환, 얼 나이팅게일 〈Lead the Field〉 드디어 국내 출간! 밥 프록터가 7년간 1만 번 이상 들은 전설의 오디오 〈마법의 단어〉 실린 화제의 책! ◆ 자기계발 고전의 숨은 원전, 드디어 국내 최초 정식 출간 ◆ ‘회장의 프로그램’이라 불리며 리더들에게 영감을 준 최고의 콘텐츠 ◆ 밥 프록터, 웨인 다이어, 존 소포릭 등의 멘토, 얼 나이팅게일의 대표작 20세기 최고의 동기부여 연설가이자 작가인 얼 나이팅게일의 《걱정하지 마라 생각대로 된다》가 출간되어 화제다. 이 책은 밥 프록터가 7년 동안 1만 번 이상 들으며 자신의 프로그램 첫 번째로 구성한 전설의 오디오 〈마법의 단어〉가 실린 책으로도 유명한데, 이번에 나이팅게일-코넌트 그룹과 정식계약 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1960년대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학에 대해 자신이 평생에 걸쳐 연구하고, 읽고, 다듬은 생각들을 작성해 녹음했다. 그 오디오는 당시 미국 전역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최고 경영진들의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고 ‘회장의 프로그램’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이후 그 프로그램은 역사상 어떤 프로그램보다 많은 백만장자를 만들어냈고, 더 많은 성공을 이루어내기 시작했다. 수많은 성공 사례들 중 한 명이 밥 프록터였다. 그리고 그 프로그램을 책으로 재구성한 것이 바로 이 책 《걱정하지 마라 생각대로 된다》이다. 이 책은 단순히 텍스트를 넘어선 하나의 전설이다. 이 책을 읽는다는 것은 한 시대를 이끌었던 리더들이 귀로만 들었던 메시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경이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모두가 인용했지만 아무도 읽지 못했던 텍스트를 음미하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안에는 지금도 유효한 질문이 있다. “당신은 지금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라는 메시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시대를 관통하는 이 메시지를 자신에게 다시 질문하고 자기만의 답을 현명하게 찾아내게 될 것이다.
9788914021960

나이팅게일 (크림 전쟁의 참혹한 병동을 등불로 밝힌 위대한 인물)

이지원  | 삼성당
10,800원  | 20250723  | 9788914021960
겨울에도 얼지 않는 항구가 필요했던 러시아의 선택 빈회의(1814~1815) 이후, 러시아는 대외적으로 투르크(지금의 튀르키예) 지역으로 남하하는 정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그런데 프랑스의 나폴레옹 3세는 투르크의 술탄에게 예루살렘 성지에서 가톨릭교도의 특권을 요구하였다. 이때 러시아의 니콜라이 1세는 투르크 안의 그리스 정교도를 보호한다는 것을 구실삼아 나폴레옹 3세와 심각하게 대립하였다. 결국, 1853년 7월 러시아 군이 투르크를 점령하였고, 프랑스를 비롯한 서유럽의 지지를 받은 투르크는 러시아에 선전 포고를 함으로써 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러시아 함대가 투르크 함대를 전멸시키자 서유럽 국가들은 힘을 합쳐 러시아와 대립하였고, 그들은 러시아에 몰다비아와 왈라키아 지역의 포기를 요구하였다. 러시아의 니콜라이 1세는 서유럽 열강의 요구에 어쩔 수 없이 응하였지만, 오스트리아 국경 지대에 대군을 배치했다. 영국ㆍ프랑스ㆍ투르크 연합군은 약 6만의 대군을 크림반도에 상륙시켰고, 이들에 비해 힘이 없던 러시아 함대는 바스토폴 만의 자국 함정을 침몰시켜 항구를 폐쇄하였다. 한편, 육상의 러시아 군은 주민들의 지원 아래 진지를 구축하고 적의 포격에 맞서 11개월간이나 버티어 요새를 지켜 냈으나, 세바스토폴의 남쪽을 연합군에게 점거당한 뒤 북방으로 도망치고 말았다. 결국 러시아는 몰다비아에 다뉴브 하구와 베사라비아의 일부를 양도하였고, 부동항인 흑해에 함대를 배치할 수 있는 권리를 잃었다. 더 나아가, 흑해는 중립이 선언되어 양 해협은 자유항행이 인정되었으나, 군함의 통과는 모두 금지되었다. 이 싸움에서 영국과 프랑스의 연합군은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엄청난 부상자와 전사자를 내고 있었다. 또 군대 내에는 전염병인 콜레라가 유행하여 병으로 죽어 가는 사람이 수없이 많았다. 영국 정부는 전쟁의 참상을 숨기려 했으나 언론은 아래와 같이 전쟁의 잔혹함을 보도했다. 〈런던 타임스〉 지는 다음과 같이 충격적인 기사를 실었다. 영국은 전쟁에서 이기고는 있지만 알마 격전 뒤의 그 비참한 모습은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지경이다. 부상자와 전사자는 이루 다 헤아릴 수도 없고, 더구나 영국군은 이 병사들을 치료할 아무 준비도 안 되어 있지 않은가? 부상병들은 침대도 없이 마룻바닥에 누워 오로지 죽음만을 기다릴뿐이다. 그 며칠 후에는 〈런던 타임스〉 지의 종군 기자 하워드 러셀의 기사가 신문에 실렸다. 부상병들의 처참한 광경을 본 나는 분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상처를 입은 군인들은 제대로 간호를 받지도 못하고 고통에 신음하며 굶주림과 추위에 떨며 더러운 병원에 던져져 있다. 여기서는 부상병을 위한 붕대뿐만 아니라 마취에 사용하는 모르핀도 없어, 마취도 하지 않고 팔다리를 자르는 수술을 하고 있다. 의사는 등불도 없어 달빛으로 수술하는 형편이다. 나이팅게일은 곧 영국 정부와 의논하고 출발 준비를 서둘렀다. 물품을 갖추고 지원한 간호사들을 일일이 만나 그 가운데 38명의 지원자를 골라냈다. 이 38명의 지원자가 영국 육군 최초의 간호사가 되는 셈이었다. 1854년 10월 20일, 나이팅게일은 수많은 사람의 전송을 받으며 투르크를 향해 출발했다. 출발에 앞서 단원들에게 엄격한 규칙을 일러 주고 모든 간호사는 특별히 제복을 입고 위엄 있게 보이도록 명령했다. 간호사단이 흑해 북쪽의 한가운데에 있는 크림반도의 스쿠타리 병원에 도착한 것은 그해 11월 5일이었다. 병원은 항구 주변의 험한 언덕길 중턱에 자리 잡은 낡은 건물에 있었다. 병원에 도착한 나이팅게일은 깜짝 놀랐다. 침대에 제대로 누워 있는 부상자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고 대부분은 그대로 마룻바닥에 누워서 신음하고 있었다.
9783695190850

Nightingale (Mord im Musensaal)

 | Books on Demand
48,420원  | 20250826  | 9783695190850
Moderner Cosy Crime aus Sudengland mit Charme, Stil und einer jungen Countess auf Morderjagd. Die in Boston aufgewachsene Lydia hat sich ihr Leben als frisch verheiratete Lady Nightingale auf dem englischen Landsitz ihres Mannes Nigel deutlich romantischer vorgestellt. Statt Landluft und Lavendeltee erwarten sie ein in die Jahre gekommenes Schloss, eine exzentrische Schwiegermutter und ein Kater, der großer ist als mancher Hund.
9791198902511

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얼 나이팅게일, 시공을 초월한 인생 격언)

얼 나이팅게일  | 포텐업
15,120원  | 20250115  | 9791198902511
“똑같이 흙수저로 태어났는데 왜 5%만 성공할까?” ★나이팅게일-코넌트 그룹 공식 계약 도서 ★웨인 다이어의 멘토, 얼 나이팅게일의 인생관이 집약된 단 한 권 ★플라톤, 헨리 데이비드 소로, 쇼펜하우어, 에이브러햄 매슬로 등 수많은 선인들의 인용문 수록 시대가 변해도 절대 변하지 않는 인간 본성에 대한 50가지 통찰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타고난 운명을 탓하는 사람’,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사람’. 당신은 과연 어느 쪽인가? 나폴레온 힐과 함께 자기계발, 성공학의 대가로 꼽히는 미국 작가, 얼 나이팅게일에 따르면 전자는 95%나 된다. 단 5%만이 타고난 운명에 개의치 않고 스스로의 인생을 개척해나간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우리 중 대다수는 부모, 처지, 외모, 환경 등등을 원망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말이다. 그는 에머슨의 경구를 예로 들며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열리듯 자연은 마치 마술처럼 그 사람의 성격에 딱 맞는 운명을 만들어낸다’고 일갈한다. 어떤 사람이 만들어놓은 결실을 보면 그가 어떤 운명인지를 유추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잘 믿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이와 반대로 태어나자마자 정해진 운명이 환경을 결정한다고 쉽게 믿어버린다. 그러다 보니 허무감과 패배감에 쉽게 흔들리고 도전하기도 전에 지레짐작으로 포기해버리고 만다. 자신의 운명을 탓하면서 그 안에 갇혀버리기 때문일 것이다. 『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에는 이와 같은 나이팅게일의 인생 격언 50꼭지가 담겨 있다. 그가 진행했던 인기 라디오 방송 〈다이렉트 라인〉의 내용을 엮은 이 책 안에는 목표 달성, 경제적 안정, 대인관계, 돈 관리 같은 자기계발적인 내용뿐 아니라 삶의 가치, 행복의 조건 같은 철학적이고 사색적인 내용까지 포괄적으로 담겨 있다. 플라톤부터 쇼펜하우어, 버트런드 러셀까지 수많은 선인들이 남긴 문장을 만끽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그대로 된다’에서부터 ‘불평불만이 생기는 건 쉽게 얻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실패는 직관 능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까지 책 속에는 약 50년 전에 쓰여진 글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피부에 와 닿는 격언이 가득하다. 미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초기 자기계발의 원류가 된 얼 나이팅게일은 국내 독자들에게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잘 알려진 웨인 다이어를 비롯해서 자기계발의 대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 밥 프록터 등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물론 태어나는 순간 나에게 주어진 성격, 지능, 외모 등등은 평생 나의 삶을 지배하는 요소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상위 10% 안에 드는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해서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하위 10%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해서 다 루저의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타고난 운명을 거역하고 지식, 동기부여, 사람, 철학의 힘으로 내가 만든 새로운 운명으로 살고 싶다면 얼 나이팅게일을 만나보자. 적어도 어제보다는 훨씬 나은 나 자신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9791166839122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비밀

얼 나이팅게일  | 넥서스BIZ
9,900원  | 20240901  | 9791166839122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자 얼 나이팅게일이 말하는 성공의 비밀! “한 사람의 인생을 결정짓는 열쇠가 있을까? 만약 이런 것이 있다면, 더 나아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왜 성공하기 어려운 것일까? 성공하는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지금 이 책을 펼쳐 인생을 180도 바꿔 줄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비밀’을 풀어 보자.
9791168272514

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긍정적 마인드셋)

얼 나이팅게일  | 오아시스
17,550원  | 20241129  | 9791168272514
20세기 가장 위대한 성공 철학자 얼 나이팅게일이 찾아낸 시대를 관통하는 부와 성공의 본질 “당신은 생각의 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 20세기 가장 위대한 동기 부여 연설가이자 작가인 얼 나이팅게일의 《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가 출간되었다. 《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는 전 세계 누적 1000만 부 이상 판매되어 음성 음반 최초로 골드 레코드를 수상하기도 했던 얼 나이팅게일의 오리지널 오디오 스크립트 중 성공의 정수라 할 만한 것들을 모아 재구성한 책이다. 밥 프록터, 웨인 다이어, 존 소포릭 등 전설적인 성공학 멘토들이 스승으로 삼았던 얼 나이팅게일은 인간의 생각이 부와 성공, 자아실현을 이루는 열쇠라고 믿고 가난했던 어린 시절부터 찾아낸 성공의 본질과 성공 전략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 평생을 헌신했다. 그의 메시지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인생을 변화시켰다. 잠재의식과 끌어당김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 밥 프록터는 얼 나이팅게일의 오디오를 1만 번 넘게 반복하여 들었던 것으로도 유명하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타고난 재산? 개인의 학벌? 든든한 인맥? 직업인으로서의 성취? 어떤 것이든 성공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될 수 있겠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의 정수가 외부의 어떤 요인이 아닌 바로 자기 자신 안에 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세상은 우리가 기대하는 모습대로 펼쳐지기 때문이다. 얼 나이팅게일에 따르면 모든 사람이 성공의 기준으로 여기는 금전적 부와 자아실현 역시 내면에서 먼저 이루어진다. 삶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는 믿음과 어떠한 상황이 닥쳐도 흔들리지 않는 열정이 있다면 내면의 궁극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지금, 당신의 삶을 돌아보라. 삶이 즐겁지 않은가? 성공을 간절히 열망하는가? 쳇바퀴 도는 듯한 하루하루가 지긋지긋한가?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느라 소중한 인생을 허비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장 이 전설적인 성공 철학자가 말하는 48가지 성공 메시지를 읽어라. 《성공은 이미 내 안에 있다》에는 모두가 어린 시절 품고 있었지만 자라면서 잃어버린, 삶에 대한 열정을 일깨워주는 긍정적 마인드셋의 힘이 담겨 있다. 잊지 말라. 당신에게 오직 필요한 것은 ’성공할 용기‘, 단 하나다.
9791197991226

헬로! 나이팅게일 (김명희 메디컬 장편소설)

김명희  | 처음
12,600원  | 20240531  | 9791197991226
저자는 이번 간호메디컬장편소설『헬로! 나이팅게일』 개정판에서, 현재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병원간호의료체계와 119구급대원들의 치열한 노동현장과 이 나라 간호의료현실의 악폐와 적폐의 민낯을 그대로 적나라하게 다루고 있다.
9791192999135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전 세계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진리)

얼 나이팅게일  | 빌리버튼
16,920원  | 20230825  | 9791192999135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부와 성공을 이루는 것은 이 책을 읽기 전과 후로 달라질 것이다 ◆ 1987년 오리지널 초판 완역본 ◆ 얼 나이팅게일 재단의 유일한 공식 계약 저서 ◇ 자기계발 구루 웨인 다이어 추천사 수록 ◆ 밥 프록터 국내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 조성희 대표 강력 추천 ◇ 베스트셀러 저자들의 인생 멘토의 가르침을 담은 책!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얼 나이팅게일의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가 출간되었다. 존경받는 심리학자이자 자기계발 구루 웨인 다이어, 40년 넘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부의 가르침을 전한 밥 프록터, 월급쟁이부자들 카페 2년 연속 추천 도서《부자의 언어》를 쓴 존 소포릭. 이름만 들으면 모두 아는 성공 철학의 대가들이 인정하는 멘토, 얼 나이팅게일의 유일한 공식 계약 저서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얻는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래서인지 미국의 대통령,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얼 나이팅게일의 철학을 듣기 위해 그와 시간을 보내기도 할 만큼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출간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얼 나이팅게일은 왜 어떤 사람은 부자이고,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은가를 깊이 고민했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생각하던 어느 날 책을 읽다가 그 비밀을 깨달았다. 바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은 일이 풀리지 않을 때마다 다시 책을 읽는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목표를 세웠으나 방향을 잃어버렸을 때, 더 큰 성장을 바랄 때 그 어느 순간이든 이 책이 성공을 이루어내고 싶은 당신에게 친절한 지침서이자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9788961554800

그리스·로마 설화 1: 슬픈 나이팅게일 (슬픈 나이팅게일)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 파랑새
11,700원  | 20240303  | 9788961554800
〈그리스·로마 신화〉와 함께 읽께 읽으며 문해력을 키우는 감성의 보물창고 옛날 옛적에 서로를 너무나 아끼는 어여쁜 공주와 왕자 오누이가 살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궁궐 뜰에서 뛰어놀던 공주의 하얀 비단 스카프가 바람에 날렸어요. 귀여운 동생은 누이의 스카프를 잡기 위해 덤불 속으로 들어갔어요. 한참을 기다린 누이는 동생의 모습은 보이지 않자, 애타게 동생을 불렀어요. 그러나 가엾은 누이의 소리에 슬픈 나이팅게일의 울음소리만 화답할 뿐이었어요. 동생을 잃은 누이에게 이제는 슬픈 나이팅게일의 울음소리만이 희망이에요. 누가 이 슬픈 새를 찾아다 줄수 있을지, 그리고 사랑스러운 동생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지. 함께 따뜻한 이야기 속으로 따라가 보세요. 진정한 사랑과 참된 용기가 있는 자의 모습까지 찾을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9791140708222

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도구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관계와 대화의 기술)

얼 나이팅게일  | 더퀘스트
17,820원  | 20240228  | 9791140708222
평범할 수밖에 없는 운명에서 벗어나라! 당신은, 당신이 가진 가장 위대한 자산이다 사람은 누구나 부와 성공을 원한다! 그러나 왜 어떤 이는 성공하고 어떤 이는 실패할까? 누구나 성공하고 싶다는 욕망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성공에 관한 정의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실패와 성공,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모두가 실패보다 ‘성공’을 선택할 것이다. 예전부터 부와 성공에 관한 책들이 꾸준히 출간되고, 사람들에게 읽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의 방증이 아닐까. 성공에 관하여 말하는 책의 대부분은 사람의 마음가짐을 강조한다. 멘털, 마인드셋, 정신력 등 내면을 관리하는 것이 곧 성공에 이르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 방법을 알고도 모두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당장 우리가 하루하루 현실과의 전쟁에서 이겨내야 하기 때문이다. 먹고 사는 문제는 우리의 생존과 직결되어 있으므로 멘털과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닫고도 금세 잊어버리게 만든다. 정신력과 내면이 성공을 위해 우리가 도달해야 할 궁극적인 목표라면, 실제 생활 속에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9791156062844

Pro 나이팅게일의 수다

허현점, 이인희, 주은주, 박미경, 최인순  | 작가마을
13,500원  | 20250525  | 9791156062844
현직 간호사들의 일상을 고백한 산문집이다. 간호사들의 일상과 병원에서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9791168019843

나이팅게일 (생명을 위한 삶, 백의를 입은 천사)

일본콘텐츠전문번역팀 옮김, 가나이 히토에 감수  | 드루주니어
12,600원  | 20230131  | 9791168019843
위인전의 ‘장점’은 살리고 ‘한계’는 보완했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만화보다 더 만화 같은 이야기! 〈세계인물전〉 시리즈의 여섯 번째 주인공, 고귀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평생을 바친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의 삶으로 들어가 보자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인물은 모두 존경받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들 또한 ‘인간’이다.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난받아 마땅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위인전이란 무릇, 그들 삶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그러므로 비난의 목소리까지도 모두 포용해야 마땅하나, 업적에 온 마음을 기울이다 보면 그 삶은 자연스레 미화되고 만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의 ‘위인전’이 가진 한계다.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고 해서, 그들 삶의 밝은 부분만 조명할 수는 없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객관적인 시선’을 기를 수 있도록, 명과 암을 함께 보여줘야만 한다. 드루주니어 〈세계인물전〉은 여기에 주목했다. ‘위인전’이라는 형식의 장점은 살리되, ‘미화’라는 한계는 경계하고 보완하여 구성했다. 각 인물에 적합한 감수자가 최대한 객관적인 눈으로 전체 내용을 감수했으며, 주요 독자층인 아동의 눈높이에 맞게 주요 사건을 각색했다. 허구의 내용을 등장시키지 않음으로써, 유치함은 덜어내고 유익함은 더했다. 인물 간의 대화와 독백이 만화 속 설명문과 잘 어우러져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이 배경에 대한 정보와 시대상을 더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세계인물전〉, 그 여섯 번째 여정의 주인공은 ‘나이팅게일’이다. 간호의 발전에 평생을 바친 ‘위대한 간호사’,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우리에게는 ‘나이팅게일 선서’로 유명한 인물이다. 나이팅게일 선서는 간호학도들이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을 맹세하는 선서다. 하지만 정작 여기에 등장하는 ‘나이팅게일’이 어떠한 업적을 이뤄냈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는 간호 이론의 발전에 공을 들였다. 간호에 위생학의 개념을 도입해 환자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전염병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간호학의 토대를 만들어 ‘간호사’라는 직업이 의료인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천하게만 인식되었던 ‘간호사’가 의료에 관해 전문성을 가진 직업으로 인정받는 첫걸음이 되었다. 나이팅게일의 삶은 그야말로 진취적인 삶의 표본이다. 귀족 집안의 둘째 딸로 태어나 노동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지만, 나이팅게일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해답을 찾는다. 당시 귀족 여성이 직업을 갖는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었다. 하지만 나이팅게일은 자기 삶의 주인은 자기라는 점을 깨닫고 훨훨 날개를 펼쳐 날아오른다.
9791191163506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이 우리 간호사들에게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 널스랩
13,860원  | 20211115  | 9791191163506
나이팅게일 씨가 성 토마스 병원 나이팅게일 학교의 견습생들과 간호사들에게 보낸 연설 중 발췌 1872년부터 1900년 사이에 나이팅게일은 가능한 경우에는 늘 연마다 성 토마스 벼원 나이팅게일 학원의 견습생과 "거기서 훈련 받은 간호사들"에게 편지나 연설을 보내고는 했다. 나이팅게일 기금의 의장인 해리 버니 경이 주로 이 연설을 견습생과 간호사들에게 읽어주었고, 그 자리에 있던 간호사들에게 석판 인쇄한 각 연설을 "사적인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도록 개별적으로 배부하였다. 일부는 에든버러에서 일하는 나이팅게일 학원 출신 간호사들을 위해 쓰여졌다. 이 편지들은 출판을 위한 것이 아니었고, 전체적으로 보아 서도 반복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출판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 하지만 나이팅게일의 사망 이후로 다른 간호 학교 등기관들이 자신들의 간호사들에게 읽히고 배부해주기 위해 연설의 복사본을 요청했고, 나이팅게일의 가족들 역시 이를 발췌하여 출판하는 것이 이것들이 애초에 집필된 목적을 더욱 멀리 확장시키는 일을 할 것이라고 희망하고 있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