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blues
2
김동식
3
science of history
4
pearson
5
현대문학
실시간 검색어
소 걸49
pandemic
패권의 미래
연금복권278회
9791185042329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패권의 미래"
(으)로 7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패권의 미래 (미중 전략 경쟁과 새로운 국제 질서)
이승주, 전재성, 김상배, 유인태, 김연규 | 21세기북스
17,820원 | 20220701 | 9788950902995
미국과 중국의 패권 다툼은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국내 최고 전문가 6인이 말하는 미중경쟁의 실체 국제정치·첨단기술·무역·디지털·자원·안보 등 전방위적 극한 대립으로 치닫는 미중 패권 경쟁 가열된 경쟁의 본질과 한국의 대응 전략을 말하다!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은 비교적 오래된 이슈이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의 패권 전략 변화, 4차 산업혁명으로 표현되는 첨단 기술,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디지털 세상의 전개 등으로 경쟁은 새로운 양상을 띠게 되었다. 개별 쟁점이 다른 다양한 쟁점들과 연계하는 ‘다차원적 복합 게임’으로 접어든 것이다. 이것은 경제-안보 연계 전략으로 귀결된다. 그럼에도 미국과 중국의 대립을 다룬 기존 연구들은 대체로 무역, 환율, 안보, 기술 등 개별 쟁점에 치중하는 경향을 보였다. 패권 경쟁의 변화된 양상을 입체적으로 조망하지 못함으로써 전체적 상을 보는 데 부족했다. 이런 상황에서 『패권의 미래』는 미중 전략 경쟁에 관한 진전된 통찰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디지털과 첨단 기술, 희소 자원 등 새롭게 확장된 전장의 모습을 상세히 담았으며, 개별 쟁점이 어떻게 연계하여 경제-안보로 통합되는지를 집요하게 추적했다.
가격비교
2050 패권의 미래 (변화를 주도하는 힘은 어디서 오는가)
해미시 맥레이 | 서울경제신문 서경B&B
19,800원 | 20230125 | 9791197921254
유럽 최고의 미래학자가 예측한 30년 이후의 세계 “과연 세계의 패권은 바뀔 것인가?” 끊임없이 충돌하는 세계, 재편되는 경제 질서 ★팀 하포드(《경제학 콘서트》의 저자) 강력 추천!★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에 대한 특별 서문 수록★ 전 세계 경제, 비즈니스, 사회의 동향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유럽 최고 연사, 글로벌 트렌드 분석가 해미시 맥레이가 전하는 앞으로 30년 이후의 세계에 대한 미래 보고서 《2050 패권의 미래(원제: The World in 2050)》가 출간됐다. 맥레이는 현재 〈인디펜던트〉의 수석 경제 평론가이자 부편집장, 〈런던이브닝스탠더드〉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코노미스트〉에서 발간한 《2020 세계경제대전망》의 필진으로도 참여했다. 또한 1994년에 이미 30여 년 이후의 세계를 내다본 《2020년(The World in 2020)》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한국어판에는 새로운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과 실질적인 글로벌 리더 지위를 가진 미국 사이의 패권 경쟁의 한복판에 놓인 대한민국의 청년 세대들에게 전하는 특별 서문을 수록했다. UN, 퓨리서치, 골드만삭스, HSBC 등 전문 조사 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기반으로 각국의 인구, 자원과 환경, 무역과 금융, 기술, 정부와 거버넌스 등 다섯 분야의 과거와 현재를 분석하고, 실현 가능한 30년 후의 미래상을 펼쳐보인다. 또한 우리가 정확하게 맞추기 어려운 미래라는 변수를 계산하기 쉽도록, 책의 후반에 저자가 예측하는 ‘위기 시나리오 10가지’와 ‘기회 시나리오 10가지’를 준비해뒀다.
가격비교
중국경제권력지도 (세계 경제패권의 미래를 포착하다)
김재현 | 어바웃어북
16,200원 | 20180530 | 9791187150411
‘굴기’의 시대를 열 것인가, ‘굴욕’의 역사를 반복할 것인가? 미·중 무역전쟁, 북한 비핵화 헤게모니, 시진핑 황제권력, 대륙의 IT혁명, 대중창업, 미세먼지, 新실크로드 ‘일대일로’ 등 중국 경제를 둘러싼 핫이슈를 100여 장의 지도와 인포그래픽으로 읽는다! 중국 대륙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제지형이 바뀌고 있다. 중국은 더 이상 ‘세계의 공장’에 머무르지 않고 금융과 콘텐츠, 유통, 첨단 산업에 이르기까지 세계 경제권력을 장악해 나가고 있다. 오래 전부터 중국이 주창해오던 ‘중화(中華)’가 경제에서 ‘굴기(?起)’한 것이다. 한때 한국은 멀찌감치 앞서가면서 중국을 뒤돌아봤던 적이 있었다. 마치 토끼와 거북이 우화에서 토끼처럼 말이다. 하지만 어느새 상황이 돌변했다. 만만디 거북이는 ‘혁신’이라는 유니콘에 올라타 하늘 위를 날아오르며 한껏 스피드를 내고 있다. 그 모습이 욱일승천해 세계를 집어삼키는 용과 닮았다. 한숨 푹 자고난 토끼는 놀라서 껑충껑충 뛰며 심장이 터져라 속력을 내보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다. 이 책은 유니콘에 올라탄 거북이의 행방을 지도와 인포그래픽을 그려 추적했다. 수많은 산업을 넘나드는 거북이의 진로는 거침없다. 책 속 100장이 넘는 지도와 인포그래픽을 가만히 살펴보면, 중국의 경제권력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가 읽힌다.
가격비교
한반도 전쟁 (미중 패권의 한복판에 선 한반도의 미래)
홍관희 | 자유민주
13,500원 | 20180312 | 9788996700227
대북 특사단이 전격 평양을 방문한 후 남북정상회담이 4월말로 예정된 가운데,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렀던 한반도 정세가 화해 국면으로 급전환되고 있다. 그러나 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진정성이 의문시되고 있고, 국제 제재를 모면하기 위한 국면 돌파 내지 핵·미사일 능력 증강을 위한 고도의 시간벌기 전략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과정에서 북한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정책 입장과 미국과의 동맹 및 공조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한 남북문제를 앞두고, 전쟁 가능성과 핵협상 시나리오가 동시에 부상하는 상황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반도 전쟁』 미·중 패권의 한복판에 선 한반도의 미래가 출간됐다. 통일연구원 연구실장을 거쳐 고려대 북한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2월 고려대를 퇴임한 후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초빙교수로 재직 중인 홍관희 박사가 그동안 쌓아 온 전문적 지식과 한반도 정세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펴 낸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전쟁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한 일반적 원인을 분석한 후 한반도 전쟁 시나리오를 팩트 분석을 통해 제시했다. 아울러 월남 패망 사례를 역사적으로 분석해 그 교훈을 압축해 정리하였으며, 김정은의 정신세계와 대남 태도를 구체적으로 진단 정리하였다. 또한 북한 핵·미사일 대비 정책 방안을 구체적으로 열거하여 제시하였다. 미·중 패권의 각축이 되고 있는 한반도의 지정학적 특수성을 분석한 후, 미·중의 한반도 전략 및 앞으로 있을 수 있는 미·중 빅딜 시나리오와 미·북 직접협상 시나리오 및 그 전개 방향과 위험성을 상세히 분석하였다. 끝으로 이 책은 우리 모두가 분열을 극복하고 통합·통일로 가야 하는 역사적 필요를 강조하며 마무리됐다.
가격비교
넥스트 킬러앱 (팬데믹 이후, 앱 패권의 새로운 문이 열린다)
조원경 | 쌤앤파커스
15,300원 | 20210129 | 9791165342951
조 바이든 시대 FANGMAN+T 기업, 차세대 킬러앱 완벽 분석! 블록체인, AI형 킬러앱/웹/콘텐츠 비즈니스 대전망! 빅데이터 기반 VR, AR, 로보틱스 플랫폼 심층 분석! Killer-App[명사] : 관련 기술의 성공을 확신할 수 있을 정도의 가치와 인기를 담보하는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와해된 오프라인, 촘촘해진 비대면 세계, 급변하는 기술 생태계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돌파구!? 바이러스 이전(Before Corna)과 이후(After Disease), 소프트웨어/웹/앱의 세계는 어떻게 달라졌고,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 팬데믹 이후, 누가 킬러앱의 주인이 될 것인가? 어떤 킬러앱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 코로나19로 와해된 오프라인의 세계화와 더 촘촘히 연결된 가상의 초연결 사회는 더 새롭고 강력한 킬러앱의 등장을 요구하고 있다. PC와 인터넷을 넘어 스마트폰으로 확장된 앱은 AI,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 기술을 타고 제4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킬러는 기존의 흐름을 완전히 바꾸어놓는다. 과거 전쟁의 승리가 국가의 흥망성쇠를 이끌었다면, 이제는 기술과 콘텐츠의 우위가 세상을 쥐락펴락한다.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지 못한 기존의 것들은 혁신적 킬러앱에 의해 죽음의 늪에 이를 것이다. 코로나19는 그 서막을 알리는 신호탄에 불과하다. 앱은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의 창이자, 돈과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를 앞서가는 힘이 된다. 우리는 이 책을 창과 나침반으로 하여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바뀌어갈 세상을 바라볼 것이다.
가격비교
하버드 미래경제학 (미국과 중국의 경제전쟁과 세계 경제 패권의 향방)
천진 | 에쎄
0원 | 20160603 | 9788967353322
미래 경제, 아는 만큼 보인다! 《하버드 경제학》, 《하버드 정치경제학》으로 하버드대 강의를 생생하게 전달했던 저자 천진이 이번 책 『하버드 미래경제학』에서 세계 경제의 흐름을 짚어보면서 미래 경제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지 석학들의 열띤 토론과 전망을 다루었다. 세계 경제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중국과 리더 자리를 뺏기지 않으려는 미국 사이의 팽팽한 줄다리기는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가? 급변하는 동아시아의 정치적 판세는 물론 미국과 중국이 함께 겪고 있는 경제적 도전과 해결 방안, 그리고 유럽과 인도, 일본 등과의 정치경제 관계를 조망해 세계 경제의 미래를 예측해본다. 미국과 중국은 미래의 세계 경제를 이끌 두 축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극단적 대치 상황을 조성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중국과 미국 사이에서 은밀히 벌어지고 있는 경제전쟁과 위안화와 달러화의 충돌 같은 경쟁의 역사는 물론, 앞으로 어떤 부분에서 상호협력하고 갈등을 해소해야 양국관계의 평화가 유지될 수 있는지도 함께 다루고 있다. 책을 통해 중국인이면서 오랫동안 하버드대 비즈니스스쿨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천진이 서구적 시각과 동양인 특유의 아시아적 사상을 적절하게 융합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10대 민족으로 읽는 패권의 세계사 (문명을 이룩하고, 전쟁을 일으키고, 새 시대를 연 민족들의 이야기)
미야자키 마사카츠 | 미래의창
14,400원 | 20230112 | 9791192519319
역사를 좌우하는 건 언제나 민족이었다! 세계 패권을 장악한 10대 민족의 이야기 지난 수천 년간 인류는 민족끼리 연합하고 분열하며 영토와 자원을 둘러싸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문명이 탄생하고, 나라가 번성하거나 쇠락하고, 전쟁이 일어나고,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그렇다면 그 과정에서 패권을 잡은 민족은 누구이며, 그들의 힘은 어디서 나왔을까? 이 책에서는 세계사의 주요 무대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고, 각 역사 무대에서 활약한 10대 민족의 이야기를 살펴본다. 첫 번째 역사 무대인 고대 서아시아와 지중해에서는 고대문명을 통합한 이란족과 이슬람 세계를 구축한 아랍족, 지역 세력에 불과했으나 지중해 전역을 장악한 라틴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두 번째 무대는 중앙아시아의 대초원과 중국·인도다. 중앙아시아의 몽골족, 튀르크족, 만주족이 어떻게 척박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대제국을 이루었는지, 중국과 인도가 다양한 민족을 통합시키고 농경사회의 특성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세 번째 무대인 대항해시대 이후 유럽과 신대륙에서는 해양 패권을 잡은 게르만족과 상업 능력과 자본을 무기로 성장한 유대 민족을 소개한다. 비옥한 땅에서 농사를 지은 농업민과 그들의 식량을 수탈한 유목민, 이 둘 사이에서 중개무역으로 이득을 얻은 상업민까지, 시대마다 민족들은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들의 강점을 무기로 전략을 세우고 치열하게 싸웠다. 그런데 왜 그중 어떤 민족은 번성하고, 어떤 민족은 쇠락했을까? 민족의 흥망을 결정지은 역사적 사건과 패권 다툼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살펴보자. 갈등이 더욱 심화된 오늘날, 각종 분쟁의 뒷면에 숨은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고,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