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잡지 > 종교
· ISBN : 9772586338006
· 쪽수 : 304쪽
· 출판일 : 2025-07-01
책 소개
모든 세대 말씀 묵상지, 큐티인 시리즈”
《큐티인》은 큐티엠(큐티선교회)에서 지난 2012년에 창간한 말씀묵상지입니다. 매일 정해진 성경 본문에 대한 구속사적 해설과 질문, 묵상간증을 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묵상할 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묵상가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큐티엠은 모든 세대가 같은 말씀으로 묵상할 수 있도록 세대별 묵상지도 발간합니다. 청년을 위한 《청년 큐티인》,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큐티인》, 9-12세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큐티인》, 6-9세 어린이를 위한 《샛별 큐티인》, 0-6세 어린이를 위한 《새싹 큐티인》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큐티인》과 동일한 본문을 바탕으로, 각 세대에 맞는 해설과 질문, 묵상간증, 여러 읽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영어권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시리즈 8종 전체에 대한 영문판 QTin, QTin Young, QTin Teens, QTin Kids, QTin Stars, QTin sprouts를 월간으로 출판하고 있습니다. 또한 《큐티인》, 《청소년 큐티인》 국문과 영문에 대해 앱과 전자책을, 《청년 큐티인》은 국문과 영문에 대해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소개
날마다 큐티하는 청소년 《청소년 큐티인》
청장년에게 《큐티인》이 있다면, 청소년에게는 《청소년 큐티인》이 있습니다. 청소년의 시각에 맞춰 구성된 《청소년 큐티인》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이 성경적 가치관으로 굳게 설 수 있도록 돕는 신실한 ‘말씀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큐티를 어려워하는 독자들도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쉬운 해설과 다양한 읽을거리로 ‘큐티하는 즐거움’이 있는 친근한 큐티지입니다.
성경의 구속사가 한눈에!
철저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집필한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소그룹 큐티 나눔(Group QT Sharing)으로 말씀을 꿀처럼 달게 만듭니다.
청소년의 生生 큐티 간증
날마다 실리는 청소년들의 간증! 질풍노도의 시기에 말씀으로 자신을 비추어 보는 아이들의 영적 성장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큐티하는 청소년들의 솔직한 자기 이야기와 회개와 적용이 힘들어서 방황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변화시킵니다.
풍성한 읽을거리
진로 준비의 길잡이가 되어 줄 청큐 선배들의 다양한 직업 인터뷰 《N년 후 미리보기》, 성경에 나타난 다양한 과학 원리를 신앙 원리와 연결해서 풀어낸 《큐티한 과학》, 성경 속 인물의 이야기를 따라 암호 퀴즈를 풀며 본문의 이해를 돕는 《엑소더스 가이드》등 청소년의 관심사를 성경적 가치관으로 담아낸 잡지 기사로 큐티를 지루해할 수 있는 독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개역개정 성경 본문 사용
- 맥체인 성경 읽기표 제공
(1년 동안 구약 1독, 신약과 시편 2독)
목차
4 7,8월 달력
6 청큐 사용법
8 N년 후 미리보기 * 방송작가 라수연 선배
12 큐티한 과학 * 하나님은 언제나 함께하셔!
16 엑소더스 가이드 * 시스라가 남긴 것들
18 묵상 가이드 * 사사기, 에베소서
22 7월의 말씀묵상 * 사사기 1-14장
156 8월의 말씀묵상 * 사사기 15-21장, 시편 48-51편, 에베소서
291-299 Group QT Sharing
204 판권
Writing Staff
본문 해설
7월 편집부(1-9, 27, 30) 김희준(10-19) 최아름시내(20-22)
최도원(23-24) 이향순(25-26, 28-29, 31)
8월 이향순(1-5) 김준원(6-15) 편집부(16-18)
김현우(19-22) 정찬양(23-25) 이성훈(26-31)
Group QT Sharing 7월 정찬양(1주) 김성우(2-4주)
8월 박재현(1-3주) 정영길(4-5주)
* 일부 묵상간증 필자의 이름은 본인의 요청으로 필명을 사용했음을 밝힙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저는 언니와 자주 싸웁니다. 특히 옷 문제로 자주 싸우는데, 언니가 옷을 빌려달라고 하면 평소에 잘 입지 않던 옷도 괜히 아까워서 빌려주지 않습니다. 언니가 저에게 시비를 걸면 저도 똑같이 시비를 걸고, ‘언니도 그러는데 내가 안 될 게 뭐가 있어?’라며 합리화를 합니다. (중략) 기드온은 연약한 자신을 사용해 승리를 이끄신 분이 하나님인 것을 알았기에 에브라임의 도발 앞에서도 겸손할 수 있었습니다(삿 8:3). 저도 매일 큐티를 더욱 열심히 해서 화가 나는 사건이 있을 때 기드온처럼 겸손하며 지혜롭게 대처하기를 기도합니다. (중3 김예은)
- 《청소년 큐티인》 ‘7월 17일 묵상간증’ 중에서
매일 더 멋있는 자전거를 가지려고 틈날 때마다 중고 거래 앱을 보았고, 자전거를 사고팔며 우상 삼았습니다. 부모님이 반대하실 때도, 설교 말씀을 들을 때에도 찔림이 있지만 계속 자전거 거래를 이어 갔습니다. 오늘 말씀에서 기드온이 만든 에봇 때문에 그 집이 올무에 걸렸다고 하는데, 제 에봇은 자전거입니다(삿 8:27). 하나님이 계속 중고 거래를 하는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시길 원합니다. 하나님보다 자전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 죄를 직면하고, 우상을 버릴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중3 백예일)
- 《청소년 큐티인》 ‘7월 18일 묵상간증’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