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아동 문학론 > 아동 문학 일반
· ISBN : 9772765470008
· 쪽수 : 64쪽
· 출판일 : 2025-12-05
책 소개
목차
어린이라는 세계 여러분의 가능성을 믿으세요
시의 샘물 비에도 지지 않고
나다운 게 아름다운 거야 내가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는 것들을 찾아서!
세계와 소통해요 소중한 장소를 잃지 않기 위해서
더불어 실천해요 계절의 아름다움을 누리는 방법
작고 위대한 목소리 평화를 이어가는 힘
지구는 우리집 우리를 바꾸는 마법 같은 이야기
삶은 예술이다 바다를 찾아 떠나는 모험
같이 그림책 읽을래?
별에서 온 편지
저자소개
책속에서
“힐마는 자신의 생각과 작품을 인정받을 날이 분명히 올 것이라고 믿었어요. 그래서 자신의 청색 노트에다가 그림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를 꼼꼼하게 남겨 놓았지요. 사람들은 힐마의 작품을 ‘미래를 위한 그림’이라고 불러요. 미래는 지금 당장 볼 수 없고 알 수 없지만, 무척 중요한 것이잖아요? 지금 내가 어떤 생각과 선택을 할지에 따라 전혀 다른 미래가 펼쳐지기도 하고요. 그런 점에서 힐마의 삶과 작품은 닮은 것 같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소중히 여길 줄 알고, 지금 힘들고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말이지요.
여러분도 살아가면서 여러 번 지금 당장 해결될 것 같지 않고, 중요하지 않아 보이는 것들 때문에 고민하는 순간이 올 거예요. 하지만 이 세계를 지탱하고 움직이고 있는 것들은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 선하고 아름다운 것, 생명이 가득한 것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지켜내는 힘이랍니다. 그러니, 꾸준히, 성실하게, 열심히 내 안의 가능성을 피워내기 위해 소중한 것들을 하나하나 잘 지켜나가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가능성을 믿으세요」 기사 중에서
“저에게도 사랑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학교와 학원에 다니고, 따뜻한 밥도 먹을 수 있겠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사랑은 누구나 가질 수 있습니다. 아니, 사랑은 누구에게나 있어야 합니다. 사랑이 없다면 희망도 없는 법이죠. 저를 포함해서 여러분 모두 사랑이라는 단어를 자주 쓰니까 마음속 어딘가에선 사랑을 믿고 있는 것 아닐까요? 매 순간 사랑이 가득한 삶을 살아가면 좋겠어요.”
-「내가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는 것들을 찾아서!」 기사 중에서
“지금 바로 집 문을 열고 나간다면, 또는 집에서 정원을 가꾼다면 쉽게 자연의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은 흔하디흔한 것이라 모두에게 희망과 평온을 줄 것이고 또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어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멀리 차를 타고 어딜 가야만 자연이 있는 게 아니었어요. 우리 주변의 나무에서, 매일 보는 하늘과 불어오는 바람에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지 않고 듣지 않았을 뿐이었어요.”
-「계절의 아름다움을 누리는 방법」 기사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