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델타의 아이들 (제3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기성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 2010 소년한국일보 선정 여름방학 추천 도서, 2011 아침독서신문 추천도서)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01106991
· 쪽수 : 196쪽
· 출판일 : 2010-07-09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01106991
· 쪽수 : 196쪽
· 출판일 : 2010-07-09
책 소개
웅진책마을 시리즈. 쉽게 등장했다 사라지는 우리 사회의 국민 영웅과 그로 인해 상처 받는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동화이다. 획기적인 식물을 개발했다고 발표한 과학자의 연구가 허위로 드러난다는 이야기는 가짜 영웅이 남긴 상처에 대해서는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무책임하고 허위적인 어른들의 모습에 주목하고, 우리 사회의 영웅주의에 대해 날카롭게 풍자하고 있다.
목차
체체파리
꿈의 식물
납작한 잠
세상이 해처럼 뜨거워졌다
소년들에게 알림
델타를 기다리며
친선 경기
단꿈을 드립니다
잠과 싸우는 사람들
함께!
믿어라, 조건 없이
단잠지기들
이상한 나라의 아이들
가위눌림
기지개를!
리뷰
책속에서
“…우리 인간들 하나하나에게 허락된 시간은 한계가 분명하지요. 그 시간조차도 삼분의 일은 잠으로 허비하고 맙니다. 그 시간을 우리가 하는 어떤 일에 쏟아 붓는다면 그 결과는 실로 엄청나지 않겠습니까?”
잠노 박사의 말은 누구라도 고개를 끄덕일 만한 얘기였다. 목소리 또한 적당한 힘이 실려 말에 무게를 더했다. 어쩐지 인류의 큰 비밀 하나가 풀릴 것만 같아 두근거렸다.
우리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우르르 일어나 창가로 몰려갔다. 잠노 박사가 떠나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 잠노 박사는 창문에 고개들을 내밀고 마구 소리를 쳐 대는 우리를 보고 차에 오르기 전에 한 번 더 손을 흔들었다.
“잠노 박사님! 사랑해요!”
아이들도 마주 손을 흔들며 몇 번이나 소리쳤다. 나도 스스럼없이 큰 소리로 외쳤다.
정말로 우리는 잠노 박사를 사랑했다.
우리가 얼마나 잠노 박사 얘기에 들뜨고, 신 나고, 그런 사람이 되겠다고 다 같이 다짐을 했던가. 그런데 이제 와서, 다 거짓이니 잊어버리라고…….
한별이도 나도 그렇게 할 수 없다. 한 번 영웅으로 알면 언제나 그렇게 아는 거다. 그렇게 쉽게 잊혀지지 않는 거다. 어른들도 다른 아이들도 아니라고 너무 쉽게 말하지만, 우리는 그러고 싶지 않은 거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