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04158935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10-03-05
책 소개
목차
추천사_ 빌 하이벨스
서문. 싸움의 시작 :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 시작되는 것들
1부. 출격 _ 믿음을 얻기 위한 싸움
1. 전투 : 흑암의 세력과 맞서다
2. 방어 : 믿음을 성장시키다
3. 전우 : 새로운 관계를 배우다
4. 지휘 : 인도하심을 경험하다
5. 작전 : 거룩함을 알아가다
2부. 무장 _ 삶을 승리로 이끄는 힘
6. 전략 : 기도로 하나님과 접촉하다
7. 무기 : 하나님 말씀으로 무장하다
8. 공격 : 전도로 증인이 되다
9. 비밀 병기 : 하나님의 관점으로 살다
10. 정복 : 믿음의 싸움에서 승리하라
주
리뷰
책속에서
징계는 고통스럽지만 ‘형벌’은 아니다. 형벌은 보복의 의미지만 징계는 목적을 가진 단련이다. 많은 연습과 땀, 육체적 정신적인 피곤함과 고통 등은 모두 운동선수들이 감내해야 하는 훈련의 일부분이다. 믿음을 훈련하는 그리스도인의 훈련이 이 세상 경기에서의 훈련보다 엄격하지 않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그러나 문제는 그리스도인이 훈련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느냐에 있다. 그 반응에 따라 그들의 믿음이 아름답게 꽃피기도 하고 또 시들기도 한다._ 2장. 믿음을 성장시키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당신은 하늘나라의 가족과 이 땅 위의 가족, 이렇게 두 가족을 가졌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순간 첫 번째 관계가 시작되었고 두 번째 관계에서는 변화가 생겼다. 양쪽에서 관계를 진행시키는 과정에서 괴로움을 피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이 두 가정을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다._ 3장. 새로운 관계를 배우다
성경에서는 ‘인도하심’이라는 용어가 아니라 ‘인도자’에 관해서 무수히 많이 말한다. 당신은 인도 그 자체를 원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더 좋은 것을 주시기를 원하신다. 그것은 곧 하나님 자신이다.
사실 당신 마음 깊은 곳에서는 인도받는 것보다는 인도자가 되길 원한다. 그러나 낯선 도시의 복잡한 거리를 운전하는데, 한 행인은 말로만 길을 알려 주고, 다른 누군가는 함께 타고 가면서 길을 알려 주겠다고 하면 당신은 어느 편을 택하겠는가?
미래가 불확실할 때 쉽게 의존하는 점성은 애매하고 불확실하며 악하고 비인격적이다. 문제를 함께 의논할 대상도 손을 붙잡아 줄 사람도 없다. 그리스도인인 당신에게 인도하심은 당신이 하나님과 갖는 계속적인 관계의 한 측면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를 알기를 원하신다. 그에게 인도하심을 받는 것은 바로 그렇게 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의 한 부분이다.
_ 4장. 인도하심을 경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