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34119784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9-05-17
책 소개
목차
추천사
저자 서문
제1부 기다림의 시기
1. 기다리면 회복된다
2. 하나님 앞에 진정한 회복이 있다
3. 마음을 지키면 인생이 새로워진다
4. 하나님을 바라볼 때 능력이 나타난다
5. 하나님의 거절은 믿음을 튼튼하게 만든다
제2부 힘써 뿌리내릴 때
1. 예배는 내일을 준비하게 한다
2. 늦었다고 생각될 때,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
3. 순종은 생명을 살린다
4. 행동할 때 행복해진다
5. 거룩은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다
제3부 피어나는 꽃처럼
1. 약해도 쓰임받을 수 있다
2. 건강한 신앙이 열매 맺는다
3. 불편함이 의미 있는 성공을 만든다
4. 목적을 이룰 때 능력은 나타난다
5. 갈등을 해결하면 성장한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믿음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렸습니다. 노아는 비를 기다리면서 방주를 만들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아들을 주신다는 약속을 붙잡고 기다렸습니다. 야곱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기다렸습니다. 요셉도 애굽의 총리가 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위대한 지도자 모세조차도 하나님께 쓰임받기 위해 광야에서 40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예배를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석하는 집사님이 계셨습니다. 이분은 목사님이 설교하실 때마다 무언가를 열심히 받아 적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삶은 전혀 바뀌지 않는 것입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그분이 예배 시간에 열심히 적은 것은 설교가 아니었습니다. 주보에 틀린 부분을 수정한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늘 그것만 하신 것입니다. 그분의 몸은 예배 자리에 있었지만, 마음은 말씀이 아닌 다른 것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거절을 통해 믿음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기도에 거절을 경험할 때 인정하지 못하고 하나님께 불평을 쏟아낸다면 우리의 믿음은 딱 그만큼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결과에서도 하나님이 옳고 우리가 틀렸다는 믿음이 있다면 우리의 믿음은 단단하게 성장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강하고 튼튼하게 자라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우리를 반복적으로 교육하십니다. 응답과 거절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만 바라보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나가기를 원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