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상담/치유
· ISBN : 9788934121114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0-03-3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김일수 박사 / 대구 황금교회 담임목사
박헌성 박사 / 미국 캘리포니아 IRUS 총장
오부운 박사 / 미국 캘리포니아 HIS University 교수
이은호 목사 / 서울 옥인교회 담임목사
임민철 박사 / 경기도 일산 화정충현교회 담임목사
정동섭 박사 / 가족관계연구소장
최대해 박사 / 대구 대신대학교 총장
저자 서문
제1장 그리스도 안에 있기를 선택하라
1.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
2.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선택하는 이유
3. 그리스도 안에 있는지를 위한 자기 점검
제2장 첫 번째 선택: 자기 포기
1. 신뢰 vs 의심
2. 소망 vs 절망
3. 기쁨 vs 쾌락
제3장 두 번째 선택: 견고한 진
1. 정직 vs 위선
2. 사랑 vs 거절
3. 용서 vs 분노
제4장 세 번째 선택: 깨끗하게 됨
1. 축복 vs 저주
2. 순종 vs 미혹
3. 생명의 길 vs 사망의 길
제5장 그리스도 안에 나타나는 생명
참고 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 구원을 받았지만 육신이 아직 죄의 영향력 아래 있는 그리스도인은 온전한 생명을 나타내지 못한다. 구원으로 주어진 영원한 생명은 영혼육에 이르는 생명이고 우리를 통하여 이 세상에 나타나야 하는 생명이지만 육신의 죄성이 이를 방해하고 있다. 바울은 순종함으로 구원을 온전히 이루라고 한다(빌 2:12 참조). 그리스도 안에 온전히 거하고 죄 아래 있는 육신을 그리스도 아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의지적인 결단과 선택이 필요하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믿음의 증거가 말씀에 따른 행동이다(롬 10:17, 약 1:22 참조). 믿음에 따라 행하지 않는데도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 이는 죽은 믿음이라고 하는데(약 2:17 참조) 죽은 믿음은 귀신도 가지고 있는 믿음이다(약 2:19 참조).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는데(약 2:22 참조), 이는 말씀에 따라 행하는 삶을 살면 살수록 그리스도를 더 신뢰하는 삶을 살게 되고 성령을 따르는 선택을 하여 그리스도 안에 온전히 거하게 됨을 의미한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만 바라보았고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따라 행동하셨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를 신뢰하여 아버지가 원하는 일만 하셨다(요 5:30 참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면 자신을 의지하게 되지만 하나님이 원하는 일을 선택하면 하나님을 신뢰하게 된다. 자기를 포기하면 자신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어 하나님을 경험하고 하나님을 신뢰하게 된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경험하지 못하게 되는데, 하나님을 신뢰하면 하나님께서 일하시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