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36515195
· 쪽수 : 104쪽
· 출판일 : 2022-01-24
책 소개
목차
머리말_ 무엇이 우선인가?
성전 건축을 게을리한 백성들(1:1-6)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1:7-15)
나중 성전의 영광(2:1-9)
거룩한 것과 부정한 것(2:10-14)
축복의 회복(2:15-23)
저자소개
책속에서
70년간의 포로생활을 마친 후 희망을 가지고 예루살렘에 돌아온 유다 백성들이 발견한 것은 거대한 폐허 더미였습니다. 그 폐허 더미에서는 아무것도 건질 수 없었을 뿐 아니라, 그 폐허 더미 자체를 치우는 일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성전부터 건축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이 사마리아인들의 방해공작으로 중단되면서, 백성들은 점차 자기 생활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각자 자기 집을 짓고 자기 농사를 짓는 데 빠져서 성진 짓는 일은 까마득히 잊어버리고 말았습니다.
_ ‘성전 건축을 게을리한 백성들’
그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살기 위해 너무나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죽도록 공부하고 죽도록 일하면서 무섭게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나타난 결과가 무엇입니까? 수많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되고 노숙자가 되어 거리로 쫓겨난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직장을 구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처럼 어려워진 것입니다. 우리는 수고한 만큼 열매를 얻지 못했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습니까?
우선순위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돈만 소중하게 생각했지 영혼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영혼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이런 결과가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영혼이 건강해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혼이 병들면 아무리 좋은 집에서 배부르게 먹어도 만족이 없을 뿐 아니라 결국에는 모든 것을 빼앗기게 되어 있습니다.
_ ‘성전 건축을 게을리한 백성들’
성전이 유다 백성들에게 해준 일이 무엇입니까? 그들의 마음속에 믿음을 불러일으켜서 죄 사함을 받게 하고, 그리스도를 더울 갈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병든 영혼과 부정한 손으로 열심히 농사짓고 자식들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너무나 형편없었습니다. 그들이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받으려면 영혼의 치료부터 받아야 했습니다.
형식적인 예배는 사람을 살리지 못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살아나려면 말씀의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정확하게 선포되는 말씀 앞에 자를 것은 자르고 끊을 것은 끊는 대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말씀에 모든 것을 걸고 부르짖으며 긍휼을 간구해야 우리도 살 수 있고 세상도 살 수 있습니다. 이런 참된 예배만이 우리를 거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_ ‘거룩한 것과 부정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