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3120617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14-07-14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율법적 믿음을 도려내고
참된 믿음을 심으십시오
01 자기 신념은 믿음이 아닙니다
02 말씀이 있어야 약속의 믿음입니다
03 진정한 믿음은 내적이고 영적입니다
04 믿음은 결단과 의지입니다
05 진짜 믿음과 가짜 믿음을 구분하십시오
06 이성을 넘어 믿음의 길을 가십시오
part 2
보지 못한 것을 믿는 믿음,
기다림으로 완성됩니다
07 믿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08 믿음은 조건 없는 순종입니다
09 믿음에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10 연단을 통해 믿음이 단단해집니다
11 믿음의 완성은 부활의 믿음입니다
12 믿음 경주자는 예수님만 바라봅니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성경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가장 위대한 단어 가운데 하나는 믿음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하나님을 아는 방법이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성, 지성, 상식, 합리성, 경험 등 인지하는 기능을 다양하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고 학문을 하면서 이 방법들을 동원합니다.
그러나 이성, 상식, 믿음, 합리성, 지성 등으로 인간이나 사물은 이해해도 하나님은 인식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인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믿음입니다. 그래서 믿음을 이해하고 믿음을 갖는 일은 신앙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아주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직 믿음만이 하나님의 옷자락을 잡을 수 있고, 하나님의 심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은 오직 믿음 때문입니다.
--01 진짜 믿음과 가짜 믿음을 구분하십시오
믿음은 우리에게 열정과 헌신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나 열정과 헌신이 믿음은 아닙니다. 믿음은 우리에게 기적과 능력을 베풀어 줍니다. 그러나 기적과 능력이 믿음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것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순수한 믿음의 실체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우리 자신을 깨고, 이성과 오만의 옷을 벗고, 순간순간 겸손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오롯이 하나님 앞에 나아가 그분을 의지해야 합니다.
믿음을 한 번 가졌다고, 또 행함으로 믿음이 커지는 것이 아닙니다. 한 번 믿으면 두 번 믿게 되고, 두 번 믿으면 세 번 믿게 됩니다. 계속해서 그 믿음이 내 믿음을 더 깊게 만들고, 크게 만듭니다.
--02 말씀이 있어야 약속의 믿음입니다
우리는 야망이 크고, 열정이 크고, 행동력이 크면 믿음이 큰 것이라고 치부해 버립니다. 반면 그렇지 못하면 믿음이 없고, 믿음이 적다고 쉽게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믿음을 굉장히 외형적이고 물질적인 것으로 느끼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야망과 믿음은 다른 것이고, 열심과 믿음은 다른 것입니다. 성경 본문에서 볼 수 있듯이 백부장은 큰일이 아니라 매우 작은 일을 했습니다. 그는 신분이 낮은 하인의 병에 관심을 두었고, 예수님이 그를 고치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03 진정한 믿음은 내적이고 영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