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3132559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8-09-19
책 소개
목차
추천사
서문
프롤로그 만남을 기다리며
첫 번째 만남
비어 있는 그물을 손질하는 영혼에게
생명의 그물에 걸리다 눅 5:1-11
두 번째 만남
공동체에서 소외당한 아픈 영혼에게
주여, 원하시면! 눅 5:12-15
세 번째 만남
많은 것을 가졌으나 정작 홀로인 영혼에게
열린 식탁으로의 초대 눅 5:27-32
네 번째 만남
한 걸음도 내디딜 힘없는 영혼에게
오른손을 내밀라 눅 6:6-11
다섯 번째 만남
연약한 가운데 주를 바라보는 영혼에게
합당하오니 눅 7:1-10
여섯 번째 만남
자식을 잃은 어머니처럼 지금 통곡하는 영혼에게
‘지금’ 우는 자 눅 7:11-17
일곱 번째 만남
마지막 기회 앞에 전부를 드린 영혼에게
절대 후회하지 않을 일 눅 7:36-50
여덟 번째 만남
풍랑을 뚫고 주님의 명령을 따라야 하는 영혼에게
호수 저편으로 눅 8:22-25
아홉 번째 만남
어딘가에 묶여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영혼에게
집으로 돌아가라 눅 8:26-39
열 번째 만남
죽음과 질병에서 “달리다굼”이 간절한 영혼에게
야이로, 그를 깨우소서! 눅 8:40-56
에필로그 좋은 친구 여러분께 “카이레테!”
주(註)
참고 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시몬은 갑자기 예수님 앞에서 무릎을 꿇어 버립니다! 이 깊은 물에서 시몬이 물고기를 낚은 것이 아니라 그가 예수님의 그물망 안에 포획되었음을 깨달았던 겁니다. 시몬이 던진 그물 안으로 들어온 물고기는 그가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렸을 때 얻은 소산물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혼동할 수 없습니다. 그의 능력으로는 이렇게 많은 물고기를 절대 잡아 낼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말씀'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지금 시몬의 배에 잡혀 온 물고기들은 '물'이 없기에 모두 죽어야 할 운명에 놓였습니다. 그렇다면 시몬은 어떠합니까?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의 그물에 걸려 있는 시몬은 예수님의 '말씀'을 얻지 못하면 '생명의 물'을 얻지 못한 물고기처럼 죽어 가게 될 것입니다. '말씀'만이 시몬을 통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절박함 가운데 드디어 나병 환자는 온전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통로를 찾았습니다. 그 통로는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그의 목소리를 들어 보십시오. "주여 원하시면 나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이것이 나병 환자의 기도입니다. '주님이 원하시면'이라고 시작하는 겸허한 기도입니다. '원하시면'이라는 말은 헬라어로 '델로'θελω: thelō입니다. 그냥 원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 유념하고,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의지가 동반되는 동사가 '델로'입니다.
예수님은 아무도 세심하게 바라봐 주지 않는 레위를 오늘 보아 주십니다. 이때 '보다'라는 헬라어 동사는 '데아오마이'θεαομαι: theaomai입니다. '데아오마이'는 그냥 보는 것이 아닙니다. 어쩌다 보게 된 것도 아닙니다. '데아오마이'는 의도를 가지고 진지하게 지켜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깊이 주목하는 것입니다. 또한 방문할 목적으로 보는 것이 '데아오마이'입니다. 가시 영역을 뛰어넘어 깊이 숙고해 관찰하는 것이 '데아오마이'입니다. 예수님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이 사람에게 '데아오마이'하신 것은 오늘 예수님이 만나셔야 할 간절한 영혼이 다름 아닌 더러운 죄인 세리라는 것을 말해 줍니다.